-
야생 진드기 확산중? 미리 조심 하세요!사회 & 환경/공유하는 환경 2019. 5. 26. 00:07반응형
우리나라도 야생 진드기가 퍼져 있네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를 옮기는 야생 진드기, 그리고 여기 물린 SFTS 감염자들은 급성 열성 질환으로 잘못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진드기가 이 SFTS 바이러스를 보균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 참진드기가 주 종이라고 하는데 이들중 약 5% 가량만 지니고 있다고 해요. 그래도 예방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만큼 미리 조심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진드기는 이 외에도 쓰쓰가무시증이나 라임병 등도 옮기기 때문에 개인 위생을 깨끗이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야외 활동시 피부 노출을 적게 하고 (더운데에... ㅜㅜ) 기피제 등을 사용해 진드기 피해를 예방하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자그마한 벌레인데... 파장은 무척 강하네요 ㅜㅜ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5월 2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를 옮기는 야생 진드기에 물린 SFTS 감염 환자가 충남에서 처음 확인됐다. 야생 진드기에 물리면 정신이 혼미해지며 심해지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등산 등 야외 활동이 많은 7~10월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진드기에 물린 뒤 6일~14일(잠복기) 이내 고열과 함께 구토, 설사 같은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반응형'사회 & 환경 > 공유하는 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은 내년 4월 부터 플라스틱 빨대 퇴출 예정 (0) 2019.05.31 온난화 현상, 북극에선 2배 더 빠르게 진행중 (0) 2019.04.29 1회용품 사용 실태 조사 진행중? (0) 2019.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