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스플레이 업계 7년만에 적자 기록?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3. 26. 04:36
    반응형



    삼성D와 LGD가 올해 첫 분기 나란히 동반 적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업계가 계절 영향을 타고 현재 LCD에서 OLED쪽으로 전향중이기에 (삼성의 경우 중소형 패널에, LG의 경우는 대형 패널쪽에 강세가 있죠) 더 영향을 받은 것 같기도 하지만 중국업체의 급성장과 삼성의 경우 애플 아이폰Xs 시리즈 판매 부진으로 인한 실적하락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네요.


    LGD의 경우 소형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겠죠?) OLED는 매출이 들어도 여전히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고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우위를 점했다해도 이게 당장 큰 돈이 되진 않는 듯 하니 (당장 큰 사이즈 TV는 교체기간도 길고 비용도 비싸니...) 이래 저래 어려움이 많아 보입니다;ㅁ;


    무엇보다 중국의 영향도 있겠지만 시장이 포화상태라는 점과 점점 기존 기기들 교체 시기도 길어져 이윤 발생이 앞으로도 쉬워 보이지 않네요.






    전통적으로 디스플레이 시장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지만, 삼성디스플레이는 분기 흑자 기조를 꾸준히 유지했다. 다만 올해는 지난 2017년 애플에 공급할 아이폰용 플렉시블 OLED를 생산한 이후 처음으로 중소형 OLED 사업에서 분기 손실이 발생한 영향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


    LCD 매출 비중이 80% 이상인 LG디스플레이는 패널 가격 하락 영향으로 1분기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올 1분기 계절 비수기 영향으로 다시 적자 전환이 예상된다. 대규모 고정비가 발생하는 중소형 플렉시블 OLED 사업은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점차 상승하고 있지만 여전히 영업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업계는 양사가 1분기 저점을 찍고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양사 모두 2분기에 흑자로 전환할 지는 분석이 엇갈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