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사용기
    Review/모바일 & IT 2019. 1. 12. 08:00
    반응형



    트레이에 담긴 모습.. 새 포장을 뜯는건 늘 두근두근하는 것 같아욤 ㅎㅎㅎㅎ 백색보단 검은색이 더 예뻐 보이는 급속충전기 듀오. 사실 삼성은 수년 전에(2016년) 트레이 디자인 무선충전기(EP-PA710)라는 비슷한 듀얼 구조의 무선 충전기를 발매한 적이 있어요.



    이 기기에도 25W 충전기를 동봉해서 발매했는데 급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고 1A 충전만 지원했습니다, 대신 유선 포트를 하나 더 담아 총 3 기기를 동시에 일반 속도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6만원이 넘고 급속 충전이 안된 점이 불편할 수 있는 그런 녀석이었는데 이번에 발매한 무선충전기 듀오는 속도 개선과 웨어러블 호환성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유선 포트가 하나 줄은건 좀 아쉽지만 고속 지원이라 어쩔 수 없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전원 넣기 전 폰과 워치를 올려봅니다, 갤럭시 노트9으로 촬영 중이라 폰을 두개 같이 연출할 수가 없는게 아쉽네요 ㅎㅎ



    스탠딩 패드엔 폰을 가로로 놔도, 세로로 놔도 제대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기 자체가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에 기기를 살짝 옆으로 빼내면 충전 가능 영역에서 벗어나니 충전하지 않고 단순 거치할 수도 있어요.


      - 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고,

      - Qi 호환 기기 2대 동시 급속 충전하고,

      - 충전 없이 단순 거치 용도도 충족시키는,


    공간만 확보된다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눕히거나 세우거나 ㅎㅎ 둘 다 동일하게 고속 충전을 지원 합니다, 마치 '네가 뭘 원할지 몰라 둘 다 준비해 봤어' 이런 느낌이랄까요?



    3만원에 GET!한 요 녀석의 진정한 가치는 바로 이 25W(12V-2.1A) 월차저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별도 구매해도 25,000원 정도 드는데 이건 패드를 1만원 미만에 산거나 마찬가지인 셈이니까요. 이 대용량 어댑터는 갤럭시북에 멀티 포트 어댑터에 연결하거나 Dex 패드에 연결하면 고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물론 S8 세대 기기만 가능하며 S9 이후 기기는 고출력 어댑터를 연결해도 일반 충전만 지원 됩니다 ㅠㅠ). 뭐 이 녀석의 진정한 용도는 나중에 삼성 폰들이 고출력 충전을 지원할때 빛을 발하지 않을까 하네요.


    이제 전원을 넣어 볼까요? 그런데... 진짜 다른 충전기로는 충전이 안될지가 매우 궁금해졌어요! +_+ 그래서! 한번 시도해 봅니다, 먼저 멀티 충전기에서 USB-PD 파워를 끌어다 연결해 봤어요.



    불이 들어오네요? 그런데 이내 꺼지더니 양쪽으로 빨간 불이 점멸 합니다; 반응도 없구요;; 정말 안되나봐요! 그래서 포트를 바꿔 껴 봤는데도 역시 마찬가지 반응이네요.



    15W AFC 어댑터로 연결해도 마찬가지 반응입니다, 충전도 안되고 그냥 빨간 LED가 양쪽 번갈아가며 점멸 하고 맙니다.



    동봉된 25W AFC 어댑터로 연결했더니 제대로 작동하며 충전을 하네요! 충전중엔 빨강색 LED가, 완충시엔 그린색 LED가 들어와요. 이상있거나 위치가 맞지 않으면 충전을 중단 합니다. 전원 이상인 경우엔 적색 LED가 점멸하는 것 같아요. 참, 무선 충전시 지갑형태 케이스를 사용하거나 LED 뷰커버 등을 사용중이시면 일단 커버를 제끼고 충전을 하시길 바래요, 카드나 커버가 무선 충전을 방해 합니다. ^^


    설명서에 적힌 대로 전원 충전기를 가리네요, 아쉽지만 콘센트 자리 하나 더 할당하는 수 밖에 없을 듯요.



    기기 하나로 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웨어러블도 충전할 수 있으니 이것도 장점이죠. 어차피 삼성 고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려면 동봉된 또는 특정 어댑터를 써야 하는 만큼 어댑터 하나로 여러 포트가 있는 편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이제 마이크로 5핀 저속 충전기랑 갤럭시 워치 크래들은 치워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 무선 충전 속도도 더 올라갈 예정이고 올해 세대 갤럭시 스마트폰이 20W 이상을 지원할 예정이라 이번 무선 충전기 듀오의 (속도 면에서) 유용성/가치가 떨어질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꽤 유용한 액세서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고보니.. 혹시 이번 할인 이벤트가 어쩌면 3월을 바라본 재고떨이가 아니었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과연 1분기 중 새로운 무선 충전 제품이 발매될지 한번 알아봐야 겠어요~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