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TE 품질, LG U+ 최하위!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12. 31. 14:09
    반응형


    한때는 LG U+가 LTE 품질과 커버리지가 가장 좋다고 평가 받은 때가 있었는데 참.. 어쩌다 이렇게 이미지가 망가진건지..



    2018년 통신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유선은 물론, 무선 WIFI 포함, 자랑하던 4G LTE까지 유플러스가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네요. 물론 무선에서의 손실율이 SKT 대비 2배 이상 좋은 건 사실인데 그에 비해 다운로드 전송 속도도 거의 2배 가량 떨어지는 게 많이 아쉽습니다.


    유선 품질 평가에서 놀라운건 SK 브로드밴드의 비약적인 품질향상이 아닐까 해요, KT와 공동 1위라니 ㄷㄷ 물론 해외 망 속도와 지연차가 있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위성팔이 KT와 비견할 품질이라니.. 많이 좋아진 것 같네요!



    이통사 제공 WIFI는 개인적으로 생각할땐 그닥 쓸만하다고 느끼지 못했는데 일단은 그것도 같이 평가했네요, 결과는 역시 LG U+가 꼴지네요.. 접속 성공율과 지연 정도는 괜찮아 보이지만 다운로드 속도와 손실율이 좀 처참하네요 ㅜㅜ


    유선.무선.WIFI 모두 종합해서 비교해보면 비록 유플러스가 4G LTE를 빠르게 치고 기선제압을 하는 것 처럼 보였지만 결국 최종 승자는 SKT가 된 것 같네요, 역시 사업에는 100m 단거리 달리기도 중요할 때가 있겠지만 장거리 마라톤을 상정해야 할 듯 합니다.


    5G에서도 LG U+의 위상은 불안해 보이는게 4G때 처럼 재빠른 망 확산에 초점을 두면서 현재 국제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화웨이 장비를 대거 도입했다는 점이 발목을 잡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구축 속도는 느릴지 몰라도 정치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부분들을 확실하게 클리어해 가며 전략을 세우는게 보편적인 판단일텐데 유플은 도전인지, 모험인지.. 제가볼땐 무모함으로 보일 뿐이지만 윗 선에선 무슨 생각을 하고는 있겠...죠? ㄷㄷㄷ


    5G 뿐 아니라 유선 망 안정화와 수개월 전 부터 무제한 LTE를 시작하면서 속도도 체감될 만큼 너무 떨어져서 불만인데 이것도 해결해야 하겠죠? LG는 가전은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단말기 포함 통신 관련으론 왜 이리 죽을 쑤는지 신기해용.. ㅜㅜ





    LTE 품질, SK텔레콤→KT→LG유플러스 순

    와이파이 품질, KT→SK텔레콤→LG유플러스 순

    기가인터넷 품질도 하위, SK브로드밴드·KT 1위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개한 ‘2018년도 통신서비스 품질평가 결과’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LTE와 와이파이, 유선인터넷에서 경쟁사업자 중 통신품질 최하위를 기록했다. LTE 통신품질은 SK텔레콤이 가장 앞섰다. 핵심 기준이 되는 다운로드 속도에서 SK텔레콤은 195.47Mbps, KT는 144.54Mbps, LG유플러스는 112.03Mbps를 기록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