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중 화웨이, ZTE 보안 전쟁, 급기야 행정명령까지 고려중?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12. 28. 07:52반응형
미국과 중국의 보안 이슈로 인한 전쟁이 사그러질 모습이 보이질 않네요, 오히려 내년엔 사용 금지 행정 명령까지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상관 없는 이슈라고 보기에는 이미 전세계적인 중국 제품 배척 움직임이 일고 있어 향후 어떻게 불똥이 튈지 예측 불가한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그런 와중에 이미 화웨이 5G 시스템을 대거 도입한 & 도입중인 LG U+는 어떻게 할 건지 난감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론 보안 이슈는 단순히 정치적인 의도로 만들어진게 아니라 실재할 수도 있다고 보는데, 우호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LG U+와 농협 등 유관 기업들은 심각하게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에 미국 기업들의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와 ZTE(중싱통신) 장비 사용을 금지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검토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27일(현지시간) 세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렇게 되면 미국 기업들이 국가안보를 상당히 위협하는 외국 통신업체의 장비 구매를 금지하는 지시가 상무부에 전달된다. 다만 아직 행정명령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확정되지 않았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이통3사 혜택 변경내용 살펴 보아요! (0) 2018.12.31 LG 조직개편중.. 초콜릿폰 주역이 다시? (0) 2018.12.20 여전히 화웨이를 고집하고 있는 LG 유플러스 (0) 2018.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