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폰 공개는 언제?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9. 16. 05:02
    반응형



    일단 가격은 170만~200만 사이가 될 듯 합니다, 이번 새 아이폰X 시리즈 가격이 소비자에게도 제조사에게도 일종의 충격이었던 것 같은데요.. 부디 긍정적인 의미로 충격적이었으면 좋겠다 싶네요 ㅜㅜ


    폴더블폰의 경우 조만간 어떤 형태든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내구성과 완성도를 얼마나 끌어올렸을지 그게 가장 큰 관심사일 듯 하죠. 고사장님 발언을 보면 확실히 목적을 명확히하려는 의도가 계속 보이는데, 소비자들도 확실히 왜 접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상황인만큼 제조사의 움직임과 제품을 통해 얼마나 설득력을 가지느냐가 첫 제품 이후 행보를 결정하는데 중요할 것 같아요.


    삼성이 소비자 설득에 실패한다면 그 원인 분석을 마친 그 다음 업체가 바로 주도권을 얻을 수 있을테니 (일종의 어부지리랄까요 ㄷㄷ) 최초 타이틀 보단 '확실한' 무언가를 제시해야 할 듯 하죠, 패스트 팔로워 입장에서가 아닌 리더로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내야 하는 어깨가 무거울 듯 도 하지만 이게 현재 정체된 스마트폰 시장과 '혁신'의 길을 새로이 터 줄 수도 있으니 도전할 만한 분야 같아요. +_+


    첫 기기다보니 실험적일 수 있고 가격도 비쌀 수 있겠지만 지금 애플 발 가격 반발 심리가 생각보다 높아 (그래도.. 애플은 장사 잘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잘 팔리겠죠;ㅁ;) 삼성도 이 부분에 많이 고심해봐야 할 것 같아요.





    폴더블폰 예상 가격은 100만원 후반대로 200만원 대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지난 12일(현지시간)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신모델 XS맥스의 가격이 2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저항이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폴더블폰 가격 책정에 신중을 기할 것으로 예측된다.


    폴더블폰이 ‘혁신’ 측면에선 합격점이지만 이와 함께 사용성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시장성을 잃을 수밖에 없다. 스마트폰을 접고 폈을 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이 함께 제시돼야 한다는 뜻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