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홈, 드디어 국내 발매 예정!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9. 10. 23:50
    반응형



    구글홈이 오랜 기다림 끝에 국내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오는 18일 부터 출시 예정이라고 하구요, 음원 파트너는 첫 언급됐던 멜론이 아닌 벅스와 파트너십을 채결했네요, 벅스도 음원이 많은 편이니 나쁘진 않은듯 합니다. 다른 음원 서비스 업체들과 협업도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관련 소식은 없네요.





    다만 구글이다보니 자사 유튜브 뮤직, 혹은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까지 포함해서 공급할 확률이 있다고 하네요, 역시 잘 키운 플랫폼은 깡패입니다;ㅁ;


    AI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고 안드로이드 OS로 익히 쌓아온 빅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죠! +_+ 다른 관련 업체들도 많이 바빠질 듯 합니다.


    현재 네이버는 유플러스 등과 손잡고 네이버뮤직과 지니뮤직, 그리고 벅스와 함께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고 카카오의 카카오미니는 자사의 멜론과, KT 기가지니는 자사의 지니뮤직과, SKT 누구는 카카오의 멜론 그리고 뮤직메이트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음악 관련으로 재미있는 통계 자료가 하나 있네요 - 'AI스피커 주 용도는 음악 선곡/검색(57%)이 1위'를 했다는데요, 사용해보니 이 기능이 그나마 가장 유용한 기능이었던 것 같아요. 그 다음은 간단한 날씨나 일정 물어보는 거라던지, 네이버 프렌즈는 검색기능을 좀 활용할 수 있었던 점..이 있는데 음원 서비스와 결합된 기능은 많이 놀라웠어요! +_+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미국에서 구글홈은 130달러, 구글홈 미니는 49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한국 가격은 각각 15만원ㆍ7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 유료 서비스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스피커 구입자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지원할 가능성도 있다.


    구글홈의 최대 강점은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이어지는 플랫폼 생태계다. 구글의 AI 플랫폼이자 음성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는 5.0 버전 이상 안드로이드 폰, 구글홈, 안드로이드 오토를 관통한다. 국내에서 AI 스피커를 판매하는 이동통신사나 인터넷 기업들과 비교하면 플랫폼 확장성이 훨씬 뛰어난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