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워치 판매량 상승중, 애플 여전히 독보적!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9. 10. 04:07
    반응형




    스마트워치 전체 판매량이 작년 2분기 대비 37%나 올라서 스마트워치 시장도 여전히 매력적인 것 같아 보입니다! 2018년 2분기 판매량 분석이 나왔습니다.


    애플이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삼성은 5위에서도 밀려났네요. 핏빗의 새 모델 판매율이 좋아 이번에 순위가 급등했다고 하는데요, 핏빗 외에도 샤오미나 다른 중국업체들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 같아요.


    삼성같은 경우 모델이 들쑥날쑥하는 경향이 있어서 순위에서 벗어났다 다시 들어오는 경우가 잦아 아마 다음 분기엔 이번에 발매한 갤럭시워치로 다시 순위로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의 경우 브랜드 충성도도 문제지만 소프트웨어의 안정성도 더 신경써야 할 것 같아요 ㅜㅜ



    PS) 핏빗의 21%가 애플 판매량보다 더 놀랍게 느껴지네요 ㅎㅎㅎ





    세계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지난 2분기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 기간 애플은 1위, 삼성전자가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글로벌 스마트 워치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애플은 지난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성장하며, 41%의 점유율로 스마트워치 시장 1위를 지켰다. 샤오미의 웨어러블 제품 제조업체인 화미(Huami)의 자사 브랜드인 아마즈핏(Amazfit)은 점유율 4%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상위5위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애플과 다르게 큰 폭으로 하락한 요인은 브랜드 충성도와 스마트폰과의 연동성 문제로 꼽혔다. 강한 브랜드 충성도를 갖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워치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지만, 갤럭시 사용자들은 타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