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 골목식당 된장라면 레시피!
    문화 & 라이프/맛있는 것! 2018. 7. 27. 05:52
    반응형



    제가 유일하게 보는 예능이 백종원 골목식당인데 이 라면은 정말 보면서 맛이 어떨까 매우 궁금했었어요 ㅋㅋㅋ 언제건 해먹을 요량으로 레시피를 정리해 두려 합니다.



    재료


    - 된장양념

    식용유 : 1 스푼

    된장 : 1 스푼

    고춧가루 : 0.5~1 스푼


    - 국물재료

    어슷썬파 : 한웅큼

    간마늘 : 1 스푼

    민물새우 또는 건새우 : 3 스푼 정도

    매운고추(선택) : 반 개 (썰어서)


    - 라면

    물 600ml

    기본 라면 (진라면, 신라면, 삼양라면.. 정도? +_+) 1개

    계란 1개


    레시피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된장을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고 적당히 볶은 후 따로 덜어 둡니다.

    2. 물 600ml 붓고 먼저 볶아 둔 된장양념을 한스푼 넣고 나머지 국물재료를 같이 넣고 끓입니다.

    3. 물이 끓으면 스프를 먼저 넣고 (전부 or 취향껏 조절합니다) 면을 넣은 다음 끓입니다.

    4. 계란을 넣고 마무리 합니다.



    원래 레시피는 식당용이여서 1인용 단위가 아닌 국자 단위라 1인용으로 조금 변형해서 적어봤어요, 저기서 가감해가며 나중에 비율을 더 조절하면 좋을 듯 하죠?


    된장이 한스푼 들어가는데 물은 50ml 정도 더 들어가서 라면 스프를 다 쓰면 조금 짜지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네요 (저라면 아마 반 조금 넘게 쓸 듯 합니다).


    고춧가루에 청양고추도 사용하니 기본라면을 덜 매운 라면을 사용한다면 (안성탕면이나 진라면 순한맛?) 매운 맛을 좋아하지 않거나 못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_+



    조보아님, 너무 귀엽게 나오셔서 ㅋㅋㅋㅋ 보면서 한참을 웃었더랍니다!!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