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 WI-C400 - 소리편
    사운드 포럼 2018. 6. 18. 06:12
    반응형



    음질은 WI-1000X 하위 호환, 기본 성능은 WI-1000X 만족도를 충분히 충족시켜 주는 것 같아요, 가볍고 딱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고 고급기능들은 다 빠졌지만 그만큼 편의성도 오른 셈이라서 (쉽고 직관적인 사용법, 쉬운 연결!) 음질을 크게 신경 안쓴다면 (그래도 음질이 좋으면 좋겠죠 ㅎㅎ) 이 모델은 추천 목록에 꼽을 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노이즈 캔슬링과 고급 코덱 지원, 고해상도 음원 지원 같은 기능들은 다 빠졌고, 단순히 오디오와 통화 리시버 기능(& 진동)을 지원 합니다 - 전화 걸기도 지원하지 않으며(받기 가능) 코덱도 거의 기본 SBC 코덱을 지원합니다(AAC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에선 AAC 코덱도 사용 가능 합니다!), 아 추가로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호출 가능한데요, 스마트 기기의 화면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호출이 가능 합니다.



    유선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무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 연결은 NFC를 통해 간단히 접속할 수 있어요.


    시원시원 뻗어나가는 좋은 사운드, 상대적으로 빈약하게 들려오는 저음은 실리콘 팁을 발포 실리콘팁이나 호환 컴플라이를 사용하면 만족도가 더 올라갈 것 같아요. 기본 제공되는 네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팁은 착용성이 좋고 차음성도 그럭저럭 괜찮지만 정말 자기 귀에 알맞는 녀석을 사용해야 사운드 만족도가 올라가니 이 점은 꼭 체크해 두셔요~



    고음과 중고음부가 인상적이고 깔끔해요, 저음은 소리는 좋은데 울림이 약해서 클래식이나 클럽 등의 장르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보컬 중심, EDM 등 장르 음악이 특히 만족스럽고 192kbps 이상 MP3 청취환경이라면 깔끔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쿠스틱 효과가 정말 좋아서 보컬 중심 음악에서 섬세한 울림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고, 분리도도 수준급입니다, 깔끔하고 정돈된 분리도는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때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무선임에도 갤럭시 S8 이상 또는 LG V/G 시리즈에 포함되는 고급형 유선 번들 이어폰보다 더 섬세하고 정돈된 사운드를 제공해 주는 듯 합니다. 스펙을 잠깐 살펴보면 DSEE HX, 클리어 베이스, S-Master,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등 모두 미지원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선환경에서 깔끔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SBC 환경에서 클리어 베이스 같은 음장이 지원되면 정말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당;ㅁ;



    --------------------

    WI-C400

    유닛 : 9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주파수 대역 (BLUETOOTH) : 20Hz - 20,000Hz (44.1kHz 샘플링)

    배터리 : 최대 20시간 

    --------------------



    블루투스 코덱은 SBC와 AAC를 지원합니다. AAC가 좋지만 (코덱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자동으로 AAC로 잡힐 겁니다!) 갤럭시 노트8을 예로 든다면 안드로이드 누가 7.1.1 하에선 (오레오에선 기본 지원하는) AAC와 LDAC 등 코덱이 지원되지 않아 블루투스 기본 음악 코덱인 SBC로 잡힙니다, 그래도 기본 뮤직 앱에서 어댑티브 사운드와 진공관 앰프 Pro 등이 적용 가능하니 (EQ 적용 가능, UHQ 업스케일링은 미지원) 이걸로 좀 더 부드럽고 부스트 업된 저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도 나쁘지 않지만 이 유닛은 오히려 동영상 감상에 더 최적화된 것 같은 인상입니다 - 특히 유튜브 감상은 정말 만족도가 높네요. 유튜브의 통상 사운드 스펙이 128kbps MP3 정도로 알고 있는데, 동영상 감상, 인강 등이 주 사용용도라면 비싼 유닛으로 갈 것 없이 이걸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참 잘 어울리는 유닛! 단잠을 깨우는 카랑카랑하고 맑은 사운드! 스타일링하기 쉽고 가벼운 이어셋! 그리고 20시간 가량의 오래가는 배터리!


    이 유닛은 가벼운 음악감상과 영상 사운드 그리고 긴 배터리 시간이 장점으로 이걸 주 용도로 보신다면 추천 하고 싶네요. 단, 조용히 음악감상에 더 치중하고 싶다거나 더 섬세한 사운드를 원하신다면.. 그리고 더 단단하고 강렬한 저음을 원하신다면 이 유닛은 어울리지 않으실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