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은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와 전쟁 선포
    사회 & 환경/공유하는 환경 2018. 6. 3. 03:42
    반응형



    대충 5분 정도 사용하고 생각 없이 버린 플라스틱 빨대가 분해 되기까지는 50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편의를 위해 10세대 이상 후대의 환경을 볼모로 잡은 셈이죠, 물론 그렇다고 깨끗하게 돌려준다는 보장도 없이요.


    유럽에선 2021년까지 면봉, 빨대, 풍선막대, 일회식기 등에 플라스틱 소재 (혹은 플라스틱 제품) 사용 금지를 추친한다고 합니다, 미국도 비슷한 움직임으로 보이곤 있는데 대형 프랜차이즈인 맥도널드가 반대하고 나선 상황 입니다. 영국도 (이젠 EU가 아니죠 ㅎㅎ) 올해 안에 우선 플라스틱 빨대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중이고 일단 다수의 기업들이 동참하려는 의지를 보이곤 있다고 합니다. +_+


    앞으로 법 제정에서 시행까지 지금부터 3~4년이 걸린다고 하고 지금부터 소비량을 줄이고 쓰레기를 계속 수거하고 치워나간다 해도 2030년 정도나 돼야 가시적인 어떤게 보이지 않을까 우려 되긴 하지만, 당장 편의 보다 환경을 살리는게 우선이니 우리도 무언가를 시작해야 하지 않나 생각 되네요. +_+;





    유럽연합(EU)이 ‘플라스틱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EU가 해양 쓰레기를 줄일 방안으로 2021년까지 플라스틱 면봉이나 빨대, 풍선 막대, 일회용 식기 등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사용 금지를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유럽 회원국은 플라스틱 생산자가 폐기물 관리와 청소 비용을 부담케 하고,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병의 90%를 수거해야 한다.


    캐나다 밴쿠버 시의회는 내년 6월부터 식당·술집에서 일회용 빨대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법안을 의결했다. 스위스 일부 도시와 미국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등지에서도 식당과 카페에서 플라스틱 빨대나 커피 스틱을 금지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