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스틱으로 오염되어 가는 바다와 자연사회 & 환경/공유하는 환경 2018. 6. 2. 22:13반응형
전세계가 해양 쓰레기, 특히 플라스틱 재질 쓰레기와 재활용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째선지 우리나라는 살짝 열기가 덜한 것 같이 느껴지는데요.. 유럽과 미국은 현재 플라스틱 빨대 사용 금지안을 고려하고 시행 준비를 하는 등 쓰레기를 줄이고 치워 나가는데 적극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기사화한 이래 미디어들도 더 기사화 하고 있고 알리고 있네요. 아래는 BBC에서 소개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콘텐츠입니다, 한번 읽어볼 만한 내용인 것 같아 소개 합니다!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원은 미래 세대로부터 빌려 쓰는 것이란 말이 있는데, 정말 이대로 오염시킨 지구를 우리 후대에게 물려주지 않으려면 우리도 더 관심을 가지고 플라스틱 쓰레기들을 줄여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 드네욤.
기사 : 환경 오염의 위험을 보여주는 사진들
더 위험한 것은 플라스틱 봉지 하나가 동물 여럿을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시체는 부패하지만, 플라스틱은 부패하지 않는다. 우리가 표면적으로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오염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플라스틱 쓰레기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작은 입자로 분해되어 바다 곳곳의 해양 생물을 위협한다.
반응형'사회 & 환경 > 공유하는 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은 플라스틱 해양 쓰레기와 전쟁 선포 (0) 2018.06.03 중국산 천일염 조심하세요! (0) 2018.04.24 생수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발견... ㅜㅜ (0) 201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