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듀얼 오디오!
    사운드 포럼 2017. 12. 4. 08:26
    반응형



    갤럭시 노트8은 최대 2개의 블루투스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오디오를 재생하는 기능을 지원 합니다.


    스피커의 공간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듀얼 오디오!


    이 기능은 스피커 뿐 아니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모든 소리기기를 지원해 주기에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두개 연결해서 친구와 같이 듣거나, 서로 다른 스피커를 두개 연결해서 서라운드로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_+



    이 기능의 주 목적은 소리밀림 없이 양 디바이스에 고루 소리 신호를 전달하는 것이기에 그에 따른 단점도 있는데요... 지원되는 코덱이 제한적이라는 점, 그리고 두개의 디바이스가 동시 출력은 되지만 사운드 방향을 제어할 수는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다른 제품들이라도 둘을 같이 연결해서 자유로이 배치해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게 되는데요, 소리 품질과 볼륨은 디바이스마다 다르기에 상대적인 볼륨은 각 기기에서 조절해서 전체적인 볼륨을 맞춰줘야 합니다, 노트8에서 볼륨조절은 연결된 모든 기기에 영향을 줍니다!

    스피커가 모노면 모노대로, 스테레오면 스테레오로 그냥 재생해 주기 때문에 두 기기를 자신을 중심으로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만족도와 공간감이 좋아집니다, 방향성 조절에 용이하죠!

    애매한 점이긴 한데 스피커 별로 왼쪽/오른쪽 재생을 지정할 수 없기에 양 옆에 배치해놓고 소리를 듣다보면 신기한 소리 경험을 하실 수 있고 (부정적이기 보단 나름 긍정적인 의미로요), 한편으론 소리가 그닥 좋지 못한 디바이스의 소리 조차 서로 어울어지면서 꽤나 근사한 사운드로 탈바꿈하는 경험을 느끼실 수도 있다는 점이 아주 재미있습니다아! ㅎㅎㅎ

    단 이 점은 만약 스피커가 둘 다 모노인 경우엔 느끼기 힘들 수 있으니 최소한 하나는 ㅋㅋ 스테레오로 맞춰두심 작은 스피커의 경우라도 나름 "좁은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작은 사치"를 누리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_+

    유일한 아쉬움이라면 블루투스 코덱이 SBC 기본 코덱으로만 가능해서 HD 해상도 음원이나 Flac 음원 등에선 큰 효과를 느끼시긴 어렵지 않을까 하는 점인데요, 그래도 요즘 기본 지원 코덱 음질이 많이 개선됐으니 일반 스테레오 스피커 급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우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코덱 이야기가 나와서 첨언하자면, 듀얼 사운드 사용을 활성화하면 사용하는 코덱의 종류가 자동으로 제한되기 때문에(SBC) 듀얼 오디오 모드가 아닌 헤드폰 등 단독 기기 연결시에도 고음질 코덱이 적용되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이 점을 삼성 측에서 충분히 설명해 주지 않아 듀얼 사운드 모드가 아닐때 LDAC나 Apt-X HD 코덱 등 고품질 코덱을 사용할 수 있음에도 싱글 모드로 재연결시 연결 우선 모드라던지 기본 SBC 코덱을 (반)강제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 집에선 듀얼 오디오 모드를 활성화 하더라도 나올때 이 모드를 사용 중지하면 정상적으로 고급 사운드 코덱이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론 akg와 스톤 스피커로 정말 즐거운 청취 환경을 꾸며놓고 즐기고 있어욤 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