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용품, 세균오염 없이 잘 관리하자!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7. 12. 12. 01:43반응형
물과 관련이 있는 생활용품들이죠, 그러다보니 세균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운명이랄까요 ㅎㅎ 재미난 기사가 있길래 소개 합니다!
- 칫솔 : 보통 욕실에 두는 칫솔은 습한 환경 탓에 세균 번식이 쉽다. 일반적인 교체시기는 3개월 전후.
- 면도기 : 면도날을 제때 바꿔주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나 세균 감영 등이 생길 수 있다. 면도를 끝내고 물기가 있는 그대로 방치하면 세균이 잘 증식.
- 샤워타월 (샤워볼) : 샤워 후 샤워볼은 물기가 없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3~4개월에 한 번은 교체 필요.
- 수건 : 세탁을 했다고 하더라도 수건 속에는 각질이나 세제 찌꺼기, 먼지 등 각종 오염물이 남을 수 있다. 세탁 후에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자연 바람으로 말리면 좋다.
- 행주 : 60도 이상의 물에 따로 세척하고, 주 단위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안전.
- 수세미 : 사용 후 충분히 헹궈 세제 거품을 제거한 뒤 말려 보관. 싱크대 안에 두면 세균 번식이 쉽다.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정보가 아닐까 해서 정리해 둡니당. ^^
반응형'사회 & 환경 > 다이어트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운날씨, 뇌졸중 조심하세요! (0) 2017.12.13 운동만으론 절대 살 안빠진다! ㄷㄷ (0) 2017.12.10 상황에 맞춰 할 수 있는 간단한 요가 자세 알아 보아요! (0) 2017.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