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날씨, 뇌졸중 조심하세요!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7. 12. 13. 20:40반응형
급 추워진 날씨에 조심해야 할 질병 중 하나는 뇌졸중이라고 볼 수 있죠? 좋은 기사가 눈에 띄어 같이 업데이트 해 둡니다! +_+
기사 : 뇌졸중 증상, 이럴 땐 즉시 병원으로
사실 뇌졸중같은 혈관질환은 겨울에만 발생하는게 아니라 여름 날씨처럼 더울때에도 많이 발생합니다 - 겨울엔 추워진 기온 탓에 혈관이 수축하며 혈압이 올라가서 위험성을 높이는 반면, 여름철엔 무더위 덕에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며 역시 온도차로 인해 혈관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뇌졸중과 관련된 질환을 이야기 한다면 고혈압을 빼놓을 수 없죠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민질병이라고 할 수 있고 (30세 이상 남자가 30% 이상, 여성이 25% 이상 겪고 있다고 해요), 뇌졸중의 대표적인 원인중 하나라고 하니까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보이면 즉시 병원을 내방할 것을 권고 하고 있어요.
△ 편측 마비 (한쪽 팔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감각이 무뎌짐)
△ 언어 장애 (발음이 어눌해지고 말을 잘 못하며 말귀를 잘못 알아들음)
△ 시각 장애 (한쪽 눈이 잘 안보이거나 두 개로 겹쳐 보임)
△ 어지럼증 (술 취한 것처럼 비틀대고 손놀림이 부자연스러움)
△ 심한 두통 (머리를 강하게 맞은 것 같은 두통, 토할 것 같이 울렁거리거나 토함과 같은 증상).
날씨가 추워지면 아무래도 혈관이 수축하고, 심장박동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혈압관리도 중요하다고 - 특히 고혈압 환자일수록!! - 하는데요.. 혈압은 반드시 140/90 mmHg 미만을 유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주와 흡연도 되도록 줄일 것으로 권고 하네요.
반응형'사회 & 환경 > 다이어트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엔 무엇이 있을까? (0) 2017.12.14 생활용품, 세균오염 없이 잘 관리하자! (0) 2017.12.12 운동만으론 절대 살 안빠진다! ㄷㄷ (0) 2017.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