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타민D 부족 증상들 알아보아요!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7. 10. 31. 18:44
    반응형


    비타민D 결핍이 우울증까지 유발한다고 합니다;





    비타민D 결핍 환자들이 최근 증가하고 있다. '웹 엠디'가 비타민D 부족이 일으킬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 소개했다.

    1. 다발 경화증
    2. 골밀도 저하
    3. 우울증
    4. 체중 조절에 도움


    음식에 비타민D를 충분히 추가한 식단 구성으로 체중조절이 더 쉬워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뼈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이 비타민D가 자연 식품에는 많이 들어있지 않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일듯 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서도 보충할 수 있다고 하죠? (광합성?? ㅎㅎ) 현대인들이 과연 햇빛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면 이건 효율이 많이 떨어질듯 합니다 - 우리나라 국민의 90% 가량이 비타민D 결핍 상태라고한 조사 결과도 있다는데요, 젊었을때도 문제지만 나이들어가며 더 심각해진다고 합니다 (흡수 능력, 합성 능력 다 크게 저하 된다고 하네요;;).

    비타민D는 여성 건강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생리통 관련으로 (염증 제외) 통증을 감소시켜준다는 결과도 발표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등푸른 생선 종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말린 채소류 중 목이 버섯이나 포고버섯,견과류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다고는 합니다 - 대신 필요 섭취량이 꽤나 많은 편이라며 음식 만으로는 충분하지는 않다고 하네요, 나머지는 아마도 광합성 ㅎㅎ 과 보보식품 등으로 채워야 하지않나 하는데요..

    비타민D를 섭취할땐 칼슘도 맞춰서 섭취하는걸 보통 권장 한다고 합니다 - 이건 비타민D가 칼슘대사의 필수요소라서 그런데요 반대로 대부분의 칼슘 보충제에도 비타민D가 같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저도 칼슘부족(...)에 광합성 부족인데; 햇빛도 자주 쐬어주고 운동도 하고 그래야겠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