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초콜릿폰의 숨겨진 기능들
    Review/모바일 & IT 2009. 12. 22. 10:22
    반응형



    프리미엄 피쳐폰으로 발매된 뉴초콜릿폰은 LG의 야심찬 네번째 블랙라벨 라인업이죠. 해외, 특히 영국에선 '스마트폰'이라고도 소개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 어플리케이션등 프로그램을 임의로 설치/실행을 할 수 없고, S/W 자체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다는 점에서 크게 구분이 되지요. 아무튼 기능은 매우 좋은 쪽에 속하는 휴대전화기임에는 분명 합니다.

    이 전화기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UI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아쉬움도 있는 편입니다. ^^ 이번엔 그 중 숨겨진 장점에 대해 잠깐 살펴 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이 계실 수 있으니.. 한번 정리해 봅니다.



    터치 인터페이스 활용하기


    01. 대기화면 상태에서 제스쳐(동작)를 입력하면, 설정한 값에 따른 어플리케이션이 시작 - 예를들어 乙자를 대기 화면 상에 입력했을 경우, 지정 패턴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02. 멀티 터치가 가능 - 예를 들어 웹서핑 시 페이지 양쪽에 손가락을 얹고 벌리면 확대가 되며, 한 지점으로 모으면 축소가 됩니다.

    03. 작은 터치 영역을 위한 배려 - 웹페이지를 더블클릭 하면 영역 확대가 되어 손가락으로 작은 링크 등을 클릭하기 쉬워집니다. 다시 더블클릭하면 페이지 축소.

    04. 웹서핑 시 - 페이지를 길게 터치->누르고 있으면 단축메뉴를 띄울 수 있음, 하단 오른쪽 단축키를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해당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옵션 메뉴도 뜹니다. 저장하거나, email 보내거나, 바탕화면으로 저장하거나 하는 액션 지정이 가능한데, 되는 사이트가 있고 안되는 곳도 있고 반응이 다릅니다;; (참고로 루리웹 게시물에 등록된 이미지들은 저장 또는 바탕화면 지정이 가능했습니다.)



    통화

    01. 모션무음 기능 : 별도 버튼 작동 없이 바로 전화기만 뒤집으면; 수신 보류 모드로 전환됩니다. 알람, 모닝콜, 일정에도 같은 방법으로 뒤집어 놓으면 무음모드로 바로 전환 됩니다.

    02. 근접센서 : 통화중일때 근접센서가 가까워지면 자동적으로 LCD 화면이 꺼지며, 멀어지면 다시 화면이 켜집니다.

    03. 통화중일때 가능한 액션들 : 메세지 보내기, 내위치보내기, 녹음, 메모작성, 전화번호 전달, 자기 번호 보내기, 일정검색.

    04. 전화걸때 숫자패드 화면에서 이름 첫 자음을 입력해서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 걸 상대를 검색할 수 있음 -> 초성검색.

    05. 그룹콜플러스를 통해 최대 9명과 동시 통화 가능.



    편의 기능


    01. s-class 메인 화면 (cube 화면) 에서 가장 윗 단, 즉 시간과 각종 아이콘이 표시되는 영역을 터치하면 자주쓰는 메뉴가 펼쳐짐 - 메세지, 벨/진동설정, 알람 on/off, 블루투스, MP3 재생, 전원절약모드.

    02. [MP3 재생]은 배경음악 기능으로 사용 가능 - 멀티태스킹.

    03. 웹사이트를 즐겨찾기로 등록 후, s-class 간편메뉴 화면에 등록할 수도 있음.



    카메라

    01. 웃는얼굴 및 눈감음 인식 기능.

    02. 디지털줌 4배 지원.

    03. 촬영 플래시는 손전등같이 사용할 수 없음 - 촬영 시에만 사용 가능.



    다이어리

    01. 24절기가 표시, 일요일에 음력날자 표기

    02. 메모는 한글 200자까지 입력 가능, 블루투스로 아웃룩 메모로 전송 가능.

    03. D-Day 기능 : 20개의 D-Day를 등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지난 날 및 지나지 않은 날 관리, 최대 100,000 단위 까지 사용 가능.



    사전

    01. 두산동아프라임 한영(94,471)/영한(95,478) 사전 포함

    02. 와일드카드 사용 가능 -
       a*d : a 시작, 중간 알파벳 수 상관 없이 d로 끝나는 모든 단어 검색
       a???d : a 시작, 중간 ? 갯수 만큼의 알파벳을 포함하며 d로 끝나는 모든 단어 검색.

    03. 내 단어 등록은 최대 100개 까지 가능



    기타

    01. 별도 구성품인 TV-Out 케이블을 이용하면 전화기의 갤러리(카메라 사진/촬영영상 저장 폴더) 및 시네박스(동영상 폴더) 콘텐츠를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청 중에 전화가 올 경우에는 TV로 화면 출력은 안되며, 통화는 가능 합니다.

    02. 블루투스 버전은 2.1로 휴대전화기기에선 최초로 블루투스 2.0 표준 적용 - ftp 서버, 데이터 송/수신, 블루투스 통화, MP3등 콘텐츠 재생, 사진인쇄, 블루투스 모바일 싱크 기능 지원.



    .. 이상이 제가 사용하면서 발견한 내용과 매뉴얼에서 확인한 (예: 사전 수록 단어수 등등) 내용 입니다. 은근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고, 터치에 특화되어 가고 있는 소프트웨어 구성이라는 느낌도 많이 드는... 편리한 조작방법이 많은 편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