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용으로 다시 태어난 VX Revolution!
    Review/모바일 & IT 2009. 9. 24. 02:38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 탐색기가 있다면, 로지텍에는 진리의 레볼루션 시리즈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엔 로지텍의 휴대용 마우스, 그것도 레볼루션 라인업을 계승한 VX Revolution을 소개 합니다.

    MX Revolution의 휴대판이라고 보시면 딱 좋을 디자인에, 마이크로 기어 채용, 손에 샤라락 감기는 사용감 모두 우수한 마우스인데요.. MX에선 휠로 제공되었던 zoom 버튼이 VX에선 보시는대로 상하 가동 버튼 식으로 바뀌어있다는 점과 그에 따른 버튼 생략을 (MX에서도 아래 휠 버튼은 거의 있으나마나 하니...) 제외하곤 기능도 동일 하게 지원 됩니다. 단, 사이즈는 꽤 차이가 납니다 - 높이는 인체공학적 기능을 염두해 거의 같은데, 위아래 길이가 많이 짧습니다.




    휠 바로 아래 버튼은 기본으로 '검색'기 또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띄우는 기능을 합니다. 물론 마우스웨어 소프트웨어로 다른 기능으로 지정 가능 합니다, 마우스웨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기본 윈도우즈 검색 창을 띄웁니다.



    배면을 보면 다른 마우스와 조금 다르게 많이 복잡한 버튼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중요한 휠 모드 전환 키이고, 리시버(수신기) 탈착 버튼이 리셋버튼과 나란히 위치 합니다. 수신기 버튼을 클릭함과 동시에 마우스에 전원이 들어오고, 앞에 입;을 통해 수신기를 내 뱉는;; 타입입니다. ^^;; 배면에 수신기를 깔아 둔 MS 미니 탐색기와는 수신기의 안전성(스크래치 등)이 더 좋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수신기 크기는 거의 비슷비슷 합니다.



    가격도 싼 편이 아닌 이 녀석.. 휴대용 치곤 무척 뛰어난 사용감을 주고, 기능도 편리한 녀석인데, 그 중 가장 큰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저 마이크로 휠일 것입니다.



    데스크탑에 어울리는 MX와 동일한 기능으로, 스위블 (옆으로 제끼기) 하면 기어가 풀려 무한 휠링이 되고, 다시 반대로 돌리면 기어에 물려 휠링 제어가 되는 타입인데.. MX에 비해 한가지 불편한 점이라면 바로 기어 전환을 위해선 배면에 있는 키로 작동해야 한다는 점이 사용 상 불편하게 다가 오긴 합니다.

    MX에선 휠 버튼을 이용해 모드 전환이 가능 했었는데, VX에선 그런 식으로 전환이 불가능 합니다 - 해킹을 통해 모드 전환했다는 사용기를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나긴 합니다만, 불안한 로지텍 S/W를 생각해볼때.. 웬지 선뜻 손이 안가게 되더군요. ^^

    이 기기의 단점이라면, 다른게 아닌 바로 배터리 지속 시간. 시간이 2-3달 못 갔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배터리는 AA 사이즈 하나를 수납 하는데, 지금 나오는 기기, 특히 VX 나노 레볼루션의 6개월 사용량에 비하면 많이 짧은 편이긴 합니다.

    MX나 VX나 같은 마우스웨어에서 구분 가능 합니다, 만약 두 종류를 쓰고 계신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만.. 같은 S/W이기에 안정성은 늘 그렇듯 로지텍의 단점으로 지적 됩니다.





    이전 살펴봤던 MS 미니 탐색기와 비교 해 보면, 기능은 차이가 나긴해도 마이크로기어 외엔 실 사용에 그리 큰 제약을 주는 편은 아닌지라... 그 마이크로 기어도 배면을 매번 뒤집어 가면서 써야 하니, 쓰다보면 고정형으로 쓰게 되는지라 정말 별반 차이가 안 느껴 지는데요, 사이즈라던가 사용성, 느낌도 정말 둘이 차이가 거의 안 느껴 집니다. 둘 다 정말 편한 감으로 쓸 수 있으니, 마음 놓고 마음에 드시는 녀석을 고르면 되겠습니다.

    변두리 악세서리는... 음... 로지텍은 이런쪽엔 센스가 없는 듯 합니다. VX엔 아무것도 주질 않습니다, MS 미니 탐색기엔 허접하긴해도 마우스가 쏙 들어가는 입구가 오픈된 파우치를 주긴 하는데.. 이건 보호 천도 안주고, 파우치도 안 주고, 별도로 그런걸 판매도 안하고.. 가격에 비해 간단한 거라지만 그런 서비스가 없는 점은 참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X 나노에는 하나 넣어 주더군요.

    그래도 스타일이 끌린다면, 3년 A/S 가능하니 나름 안전한 녀석이니 만큼, 마음에 드신다면 그냥 싼 중국산 마우스 쓰는 것 보다 손목 보호에도 좋고, 사용 안정성에도 좋으니, 하나 GET! 하시면 유용할 것 입니다! ^^


    마지막은 (급하게 찍어 퀄리티가 안 나오긴 했지만) 참고 삼아 올리는 MX와 VX의 사이즈 비교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