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6 개선된 기능들 간단 살펴보기
    뉴스 & 컬럼/앱 & SW 2012. 6. 28. 00:29
    반응형


    올해 WWDC2012 에서 발표된 iOS6 입니다. 200여 가지 새로운/개선된 기능을 추가했다고 알려졌는데, 현재 베타 버전 2가 릴리즈되었는데 과연 어떤 기능들이 들어가게 되었는지 간단하게 살펴 봅니다.

     

     

      

      

     

    1. 3D 애플 맵

     

     

    구글맵을 버리고 애플이 자체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아마도 앞으로의 애플의 전략과 맞물린 결단이 아닐까 하는데요, 차후에는 애플의 음성인식 시스템인 시리와 지도 정보(특히 교통 정보나 트래픽 정보 등)의 원활한 연계(명령전달이나 정보 검색 등)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더 나아가선 정말 iCar 가 나타날지도 모르겠네요; ).

     

     

    이번 iOS6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새 지도는 완전히 새로 그린 벡터 기반의 2D 이미지에 3D 렌더링까지 가미한 서비스로 이미 충실한 내비게이션 기능과 (Turn-by-Turn - 순서대로 길 안내하기, 도착 예정시간 안내 등) 실시간 교통 정보 전달, 시리와의 길안내 음성인식 기능 추가 등 여러 유용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섬세한 지역 정보 제공과 공중에서 바라본 모습 등의 재미있는 정보도 같이 제공 하게 됩니다.

     

     

     

    2. 시리 업데이트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에 더해 다양하된 영어와 다양화된 불어 및 독어, 스페인어를 지원하며, 일본어와 이태리어, 한국어를 지원하고, 중국어도 지원할 예정 입니다. 나라로 치면 15개 국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스의 경우에도 이태리어+스위스 프렌치+스위스 저먼 등으로 세부 지원하고 스페인어도 3개 국(스페인, 멕시코 + 영어권 남미=미국 영어에 포함 지원)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도 영국식, 미국, 캐나다, 호주를 각각 지원 하고 캐나다의 경우는 캐나다식 불어를 함께 지원하고, 미국식 영어에는 스페인어를 같이 지원 합니다. 중국어는 북경어(홍콩), 광동어(대만), 북경어+광동어(중국)을 세분화하여 지원, 우리나라나 일본은 각 하나의 언어로 지원 하고요. 각 나라 별로 세분화 지원하면서 그 지역의 방언, 발음, 언어 차이 등에도 대응하겠다.. 는 의도가 엿보이지요?

     

     

    그 외 다양한 명령 체계가 추가로 지원 됩니다 - 메이저리그 경기 결과 또는 성적 살펴 보기, 스포츠 정보 열람, 날씨 등의 각종 생활 정보 질의, 스마트폰 명령 수행 등 정보 검색 단계에서 명령 수행 기능이 보강되었습니다.

     

     

     

    3. 로컬라이징 & 셰어링 & SNS 기능 강화

     

    각 나라에 맞는 서비스와 기능 추가 및 강화. 중국의 경우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 (Baidu) 추가, 새로운 입력 방식과 사전, 8개의 서체, 로컬 SNS QQ 추가, 시리 지원 등이 이루어졌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시리가 한국어로 서비스될 예정 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QQ 등 SNS 기능을 OS 단에서 네이티브로 지원하면서 보다 편리한 연동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의 통합은 메우 편리해 보이고, 사진 같은 데이터의 공유가 편리해 졌습니다.

     

     

    Shared Photo Streams 기능이라고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이용자간 사진 공유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애플 OS 간 (iOS(6.0 이상), 그리고 MacOS(Mountain Lion 버전 이상)), 그리고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이용자 간 공유가 가능한 방식 입니다. 애플 TV로도 사진 전송이 가능하며,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해 전송할 뿐, 클라우드의 용량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애플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전송할 경우 웹브라우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네요. ^^

     

     

     

    4. Facetime 서비스가 3G로

     

     

    애플 기기 간의 화상 통화 수단인 페이스타임. 기존에는 와이파이 상에서만 구동되었던 페이스타임이 이제 3G/4G 에서도 구동 가능해 집니다. 전면 카메라가 있는 아이패드2 도 페이스 타임은 사용이 가능하니, 보다 자유로운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양한 기기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5. 폰 기능 강화

     

    전화 기능을 전반적으로 강화하였습니다 - 전화가 울리는 도중에 메세지를 보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라던가, 나중에 알람을 알려주도록 하는 Remind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Do Not Disturb (방해금지모드) 모드가 새로 구성되었는데요, 방해금지 모드로 설정해서 특정인만 전화를 받게 하거나, 모든 알람 등을 설정 시간 동안 무시하게 하는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방해금지 상태에서도 "Repeated Calls"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전화 벨이 울리도록 만들어져 있네요 (3분 이내에 2번 이상의 전화가 오는 경우).

     

     

     

    6. 사파리 & email 기능 강화

     

     

    사파리 브라우저는 iCloud 탭이 생겨서 하나의 기기에서 보고 있던 페이지를 기록하여 다른 기기로 볼때도 연이어서 볼 수 있도록 정보가 공유되고, '읽기목록'에 페이지를 저장해서 (링크 뿐 만 아니라) 오프라인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사파리에서도 데이터를 업로딩할 수 있게 바뀌었고, 드디어 풀스크린 모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메일은 특정인을 VIP로 등록해서 타 송신인과 쉽게 구분되게 구성하였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이메일에 쉽게 업로딩할 수 있게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7. Passbook

     

     

    e-ticket 관리 기능이 iOS6에 포함 됩니다. 바코드나 QR코드를 통해 비행기 티켓, 할인 쿠폰 등을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만,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지는 아직은 미지수.

     

     

     

     

    이상 이번 버전에 대해 좀 살펴 봤는데요... iOS6.0 지원 기기는 아이폰 3GS 이상(3GS, 4, 4S), 아이팟 터치 4세대 이상, 아이패드2 이상(iPad2, New iPad) 에서 업데이트가 지원 될 예정 입니다.

     

    iPad 1세대는 RAM 문제로 업데이트가 어려운 모양 입니다. T-T 주요 콘텐츠 마다 지원되는 부분도 각 기기마다 달라질 예정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