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스타일러스를 네이티브로 지원
    뉴스 & 컬럼/앱 & SW 2011. 10. 22. 14:08
    반응형



    사실 최근까지 스타일러스 펜과 안드로이드는 서로 낮설지 않습니다 - hTC 플라이어나 곧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 노트 등 기기가 이미 펜 기반의 입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 이런 옵션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후 더 쉬워질 전망 입니다.



    기사 : Android Ice Cream Sandwich includes native stylus support


    아이스크림은 스타일러스를 직접 지원
     
    Rediit 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는 OS 단 자체에서 스타일러스 입력을 완전 지원할 것이라는 내용이 흘러 나왔습니다. 여기엔 물론 감압 감도라던가 다양한 소스로 부터의 움직임 인식 등을 포함 합니다, 즉 감압식 펜을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손을 대고 펜을 입력한다, 손가락이 터치 하고 있다 등등의 인식을 OS 단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랄까요?
     
    물론 여기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 하드웨어 적인 기능도 지원되어야 하지만 (즉, 제조사도 먼저 드라이버 등을 지원해 줘야...), OS 자체에서 네이티브로 지원해 준다는 점 하나로 앱 개발자들에겐 흥미와 가능성, 잠재력을 크게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
     
    아이폰은 목소리로, 안드로이드는 펜으로.. 재미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요! 모바일 OS 절대 강자 iOS가 보이스 커맨드로 진화를 모색하는 동안 안드로이드는 필기인식+감압+정전압 등, 펜으로 할 수 있는 모든걸 네이티브로 지원할 예정인 듯 합니다.
     
    각각의 시스템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 손가락 보다 더 가늘어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펜 입력도 중요한 순간이 있을 것이고, 반대로 운전 중 같은 상황에 봉착했을때 목소리 만으로도 기기에 명령을 내려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 때도 있겠지요. 중요한건 지금도 기기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부속은 진화 하고 있으며, 이들의 융합이 가져올 스마트 기기의 혁명은 정말 내년 부터가 시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드로이드가 터치의 종결자를 향해 달려갈때 iOS는 목소리 종결자로 등극해서 그 다음엔 서로의 영역을 두고 또 경쟁하려나요?? 재미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럼 M$는 윈도우즈로 대동단결 + 종결자?


    Article from Engadget.com 2011.10.21 / Translated & Comment by creas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