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WC2011 관전 포인트 - 이번 모바일쇼의 주인공은?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1. 2. 2. 08:59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obile World Congress 2011 (MWC2011)!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2월 14일에서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엔 공연과 앱개발자들을 위한 포럼까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올해 가전과 모바일은 스마트폰과 3D로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지난 CES에서도 모바일 기기, 특히 태블릿 제품들이 주인공이자 꽃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이번 모바일 전시회에서도 상당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 봅니다. ^^


    LG



    올해 들어서서 LG의 스마트폰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일전에 알려진 대로 LG전자는 이번 MWC2011 에서 옵티머스의 최신 라인업 옵티머스 3D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엔 지난번 CES2011에서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이 이번 MWC에서 공개될지 모른다고 하여 여러 테크 매니아들을 한껏 기대에 부풀게 하고 있네요. 이름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이 태블릿은 소문으론 아마 옵티머스 패드가 되지 않겠냐 하는데요... 3D 로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삼성



    삼성 역시 지난번 CES2011에서 갤럭시S의 뒤를 이을 플래그쉽 기종을 공개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번 MWC에서 공개할 것 이라고 알려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켠에선 넥서스S의 디자인을 따른 듀얼코어 스마트폰일 것이라는 의견도 있고, 바다OS 제품들을 대거 공개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고 한데요...



    디자인은 차치하더라도 이번엔 갤럭시S의 후계기종이 (갤럭시S2? 세느?) 발표될 것은 거의 확실시 되는 분위기 입니다. 삼성도 이번에 듀얼코어 태블릿 제품을 준비했다고 하는 풍문도 (갤럭시탭 2??) 같이 들려 오네요.




    hTC



    HTC는 MWC에선 늘 인기회사이자 주목의 대상이었습니다. 올해엔 디자이어2 등의 스펙이 높은 스마트폰과 HTC에서 처음 제대로 만들어본 태블릿 제품 HTC Scribe (아니면 HTC Flyer?) 가 공개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한편 HTC는 이번에 페이스북과의 사업제휴의 일환으로 페이스북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2종 출품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았는데, 페이스북 측에서 그 스마트폰은 단순히 자사의 API를 이용해 만든 스마트폰일 뿐이라며 즉각 이 주장을 일축한 소소한 사건이 있었는데... 과연 소문의 진실은 무엇일지 기대해 봐야겠죠?


    모토롤라



    모토롤라는 보통 MWC 보단 CES에서 더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곤 했는데... 지난 CES에서도 인기 만점이었던 XOOM 태블릿의 기세를 이어 이번 MWC에서도 XOOM과 아트릭스 등 그때 인기품을 다시 한번 전시하면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 보입니다.



    사실 모토롤라는 이것 외엔 다른 소식이나 소문은 안 들려 오네요 - 정보 업데이트 되는 대로 다시 포스팅 합니다. ^^


    구글

    역시 구글하면 지난번 거의 티저급으로 소개하고 넘어갔던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의 추가 정보 공개.. 밖에 떠오르는게 없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모바일 사업과 관련된 이야기들과 특히 조만간 발표 예정인 허니컴 SDK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이번 MWC엔 회장이된 에릭 슈미트도 참가할 예정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작년엔 윈도우폰7을 발표하고 현재까지도 침착하게 세력을 확장중인 MS도 이번 MWC에 참가 합니다!



    올해엔 새 OS 소개가 아닌, 주요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올해도 스티브 발머가 참가할까요?


    노키아



    노키아.. 노키아.. 올해에도 노키아는 참석 합니다.



    지난해 MeeGo 발표 이래 정말 조용한 편인 노키아는 올해 어떤 소식을 전해줄지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편인데요.. 이번 MWC에서 MeeGo 기반의 스마트폰을 공개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MeeGo는 스마트폰 뿐 만 아니라 태블릿에도 적용 가능할지 모른다며 여러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소식도 - OS던 태블릿 제품 관련이던 - 같이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들을 하고 있네요.


    소니에릭슨




    소니에릭슨하면 요즘 생각하는건 딱 한가지 뿐이죠 - 바로 PSP폰이라고 소문이 난 Xperia Play, 그리고 추가로 하나 더 더하면 엑스페리아 아크 스마트폰!



    이번 MWC에서 소니 에릭슨이 꽤 주목받을 만한 제품을 선보여줄지 모르겠습니다! 소니는 태블릿은 안 만들려나요? 태블릿과 관련된 소식을 들려오질 않네요.



     그리고 이번에 발표한 소니의 NGP 하고는 어떤 차별화를 할지 궁금 하네요.




    이상, 이번 MWC 주요 참가 회사에 대한 소식 정리해서 포스팅 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