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포자들 몰카탐지카드
    Review/Culture & Pop 2023. 1. 10. 09:34
    반응형

     


    CGV에서 받은 '유포자들' 증정 경품 몰카탐지 카드. 워낙 조용한? 편이여서 그런지 찾는 분들이 많지는 않았었어요; 그런데 이 굿즈... 상영 전날부터 일반 전단같이 배포중이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_+


    저는 이 영화, 기대보다 & 전문가 평 보다는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 완성도나 시사하는 바는 "경아의 딸"이 훨 나은 느낌이었지만.. 지금같은 통상 가격이 아닌 1만원대 가격이면 나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배우분들의 연기가 좀...;ㅁ; 열정이 너무 앞서가는 느낌이었달까요?

     

    아무튼! 저는 관련 굿즈를 "청춘시련" 시사회때 발견해서 (일반 전단지 매대에 많이 꽂혀있더라구요) 하나 가져왔었고, 이날 이 영화를 보고서 증정하는 걸 또 하나 받았어요.


    왼쪽이 선착순 지급되는 몰카탐지카드이고, 오른쪽에 있는게 일반 배포된 몰카탐지카드입니다. 차이점은 증정 두장들이냐, 일반 한장들이냐 차이네요 - 내용물 자체는 쇼핑몰에서도 판매중인 몰카 탐지카드와 동일한게 들어있어요. 예전에도 이같은 굿즈가 나왔던 적이 있는데, 디자인 차이만 있을 뿐 작동원리나 모양새는 비슷한 것 같아요.


    크기는 일반 포토티켓 사이즈로 휴대하기도 용이하고 두껍지도 않아요 - 그냥 플라스틱 재질의 투명적색 명함? 뭐 그런 느낌이랄까요.

     


    사용법을 알려주는 웹페이지로 안내하는 QR코드가 있어요, 사이트에는 회사소개와 판매 상품 안내, 카드의 사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등이 실려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이 카드의 정사각형 프레임 격자에 스마트폰의 렌즈와 플래시 주변에 맞춰 잡아준 상태에서 플래시를 무조건 실행하도록 세팅한 후, 동영상 촬영을 실행하고 주변부를 비추면 됩니다. 간단하죠? +_+ 요령이라면 검사 대상 장소를 최대한 어둡게 하고(불을 끄고) 의심되는 곳을 천천히 비추며 둘러보다보면 (몰카가 진짜 있다면) 렌즈부가 플래시 불빛에 반응해 몰카쪽 렌즈가 반사한 반짝반짝 하는 걸 볼 수 있다고 해요.


    이 샷은 그냥 단순히 하라는 대로 동영상 촬영하면서 유리창에 반사된 ㅋㅋㅋ 제 폰카 플래시지만 실제 발견 한다면 이보단 작은 불빛이 반짝반짝 하지 않을까 하네요.

    비록 영화는 남녀 구분없이 한번 유포된 불법 촬영물은 여러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린다...는 어떻게 보면 조금은 진부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지만, 내용 자체가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주제에도 잘 어울리는 이 작은 굿즈가 오히려 정성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PS) 몰카탐지카드를 증정했던 또 다른 영화는 2020년 영화 '더 렌탈: 소리없는 감시자'였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