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샤오미, 미믹스 알파2 개발중?

 


 


2년 전 혜성처럼 급관심을 받으며 나타난 샤오미의 새 폼펙터 대항마 미믹스 알파! 330만원 가까이 갔던 값비싼 기기였죠. 전체 360도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신기한 기기중 하나였습니다.



비록 한정 발매도 제대로 하지 못한채 무기한 발매 연기 신세가 되면서 삼성의 폴더블 플랫폼 공세에 묻혀 관심이 사라져갔는데 최근 관련 기기의 두번째 세대가 미특허청에 특허 신청되었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프레임이 거의 없이 전체를 휘감는 서라운드 디스플레이 셋은 확실히 비주얼적으로 어필하는 면이 있었고 샤오미의 방향은 타회사에 비해 차별점이 있어 보였습니다.



미믹스 알파2로 칭해진 이번 기기의 실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특허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지난 버티컬 방식의 카메라는 없애고 대신 팝업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센서가 3개에 플래시가 달려있네요. 이걸로 더 진정한 360도 서라운드 디스플레이를 구현 가능하게 된 셈입니다.


적은 물량만이라도 생산이 가능할지는 알 수 없는 상태이며(미믹스 알파1도 공식 발표 후 출시 시점을 몇개월 앞두고 무기한 연기시켰죠), 가격도 여전히 비쌀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하네요.


한편, 샤오미나 관련 정보에선 이 서라운드 디스플레이의 장점이나 활용도에 대해 아직 언급되거나 안내되는 내용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