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2020 3분기 글로벌 피쳐폰 시장에서 3위 기록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12. 11. 17:36
    반응형



    피쳐폰 시장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렴하고 빠르고 간단하고 오래가는 폰이죠.


    주로 개발국/개발 도상국 등지에서 많이 사용되곤 하는데 (또는 보안을 요하는 분야에서도 여전히 잘 활용하고 있죠) 삼성이 노키아와 함께 한때는 세계를 제패하던 때도 있었죠.


    스마트폰에서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이 이 피처폰 시장에서 2020년 3분기에 판매량 세계 3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총 판매 대수는 740만대라고 하네요.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삼성이 iTel(24%)과 HMD(14%)에 이어 Tecno와 같은 10% 점유율을 기록하며 세계 3위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5위는 Lava(6%) 입니다.



    기사를 보면 주로 판매한 지역도 인도지역이고 나머지 지역에선 판매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인도 판매량 18%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판매 2%로 세계 3위에 올라섰네요;ㅁ;


    그러나 좀 더 살펴보면 사실 이 중동과 아프리카 영역(MEA)이 가장 거대한 판매구역이라고 하네요, 인디아야 말이 필요없는 가장 핫한 국가구요. 두 지역군에서 유의미한 실적을 올렸으니 저런 결과도 가능했을 것 같네요. 기사에선 MEA 지역이 약 37%, 인도가 36%를 차지한다고 전합니다.


    시장 1위 iTel은 인도에서 22%를, MEA 지역에서 압도적인 46%를 기록했으며 추가로 유럽 지역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7~8% 수준의 판매고를 기록해서 1위에 올라섰고 Tecno는 MEA 지역에서만 27%를 올리면서 삼성과 타이를 기록했네요.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피쳐폰 시장이 계속 축소되고 있는 중이며 올해는 작년 동기 대비 17% 줄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 그래도 3분기 판매대수는 7천4백만대에 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