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1 시리즈 공식 홍보 영상 일부 유출!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12. 9. 17:16
    반응형



    갤럭시 S21 시리즈 공식 홍보 영상 일부가 유출되었습니다.


    내년 1월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S21 시리즈는 노멀 S21, S21 플러스, S21 울트라, 이렇게 3 기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세 기기의 홍보 영상이 전부 유출되었습니다.


    내년 갤럭시 시리즈의 키 컬러는 바이올렛, 즉 연보라색인데요.. 여기에 맞춰 이번 기기 색상 이름은 '팬텀 바이올렛'으로 정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다만 울트라 모델의 경우, 해당 색상의 출시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메인 모델의 컬러는 블랙으로 정해졌습니다.


    S21과 S21+ 사이 디자인 차이는 거의 없으며 사이즈가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두 기기 모두 일단 평면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으며 후면도 메탈 소재가 아닌 플라스틱이 사용된다는(=글래스틱 소재) 소식이 있습니다.


    특유의 카메라 디자인은 지금까지의 소문과도 일치하며 프레임이 후면 카메라 섬 근처까지 이어지는 특유의 곡선과 디자인은 S21 시리즈 고유의 특징으로 세 기기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21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장비되어 있으며 (12MP 메인, 12MP 초광각, 64MP 망원, S20 시리즈와 같은 구조입니다) 카툭튀도 더 개선된 느낌입니다.




    갤럭시 S21+도 플랫 디스플레이일 것 같아 보이죠, 일부는 플랫처럼 보이는 완만한 형태의 엣지 디스플레이일 확률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소식/소문들 보면 플랫일 확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카메라 구성은 노멀 S21과 같네요. 둘의 차이점이라면 디자인 외에 배터리 용량과 화면 크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 S21 울트라는 S20U와 노트20U를 잇는 울트라 시리즈 기종으로 엣지 디스플레이가 도입되어 있고, 카메라도 더 거대한 센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 1억800만 화소의(108MP) 메인, 12MP 초광각, 10MP 3배줌 망원과 10MP 10배줌 수퍼망원 등 전작에 비해 3배 줌 노멀 망원렌즈가 하나 추가 되었는데요.. 이는 고배율의 줌렌즈가 통상시 클로즈업 촬영시 초점과 거리 등 사용에 어려운 점이 있어서라고 하죠. 참고로 이번 버전도 N21U때 처럼 ToF 카메라는 삭제되고 레이저 오토포커스 센서가 자리잡았습니다.



    이상 세 기기는 내년 1월 중 삼성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온라인? 오프라인? 아직 미확정으로 보입니다), 행사 예상 일은 1월 14일이라고 합니다. 실 판매는 아마 1월 29일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기기가 여러모로 다운그레이드된 요소도 있는만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한 경제 상황도 있죠) 해당 시리즈의 가격도 낮춰질 거란 소식도 있는데요 아직 정확한 내용은 미확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