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갤럭시 노트21 9월 출시! 진짜?

 


 



반가운 소식 하나 띄웁니다 - 한 트위터리안의 글이 노트 생명에 스파크를 붙였네요 ㅎㅎ 관련 소식 옮겨 봅니다 :)



- 새 갤럭시 노트 스마트폰이 9월에 출시될 것.

- 2021년 출시 이후 노트 시리즈는 종결.

- Z 폴드3 행사때 노트21도 소개될 수 있음,

  하지만 행사의 메인은 여전히 Z 폴드3가 될 것.



내용은 이게 전부인데 이 소식을 바탕으로 한 한 국내 기사가 투고됐다 삭제된 일이 있었네요. 이유는 알 수 없으며, 노트21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은 아직까지는 이게 거의 전부입니다.





소스 출처는 불명확하나 소식에 따르면 일단 내년 9월 출시 확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S21 시리즈가 1월에, Z3 시리즈(플립 & 폴드)가 6월에, 그리고 늦여름/가을 전통으로 노트21 시리즈가 9월에 각각 발표된다고 보면 꽤나 알찬 라인업으로 보이네요.


(물론 이 소식이 가짜뉴스일 수도 있어서 확정이라고 단정짓기도 애매합니다, 이런 소식도 있구나 하고 넘겨 주시길...)



원래 3월 봄 시즌의 S 시리즈를 새로이 1월로 옮긴건 화웨이 등 중국 브랜드의 미중무역 마찰로 인한 공백 내지는 혼란을 틈탄 공격적인 마케팅 시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론 어차피 쉬어가는 타이밍이니 일정 조절도 함께 해서 더욱 다듬어진/완성된 모습으로 잘 나왔으면 합니다. 참고로 S21과 S21+는 플랫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S21 울트라만 엣지 디스플레이 형태로 보여 집니다.


폰 아레나 등의 해외 소식도 위와 같은 소식을 전하며 노트21은 '분명히' 출시된다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왔는데요.. 과연 정말 내년에 잘 출시돼 시리즈 유종의 미를 거둘지 기대 됩니다.


노트 시리즈가 단종된다고 해도 바 형태의 현재 스마트폰이 단종된다는 의미이지, 그 기본 개념은 그대로 폴더블이나 다른 하위 모델에도 전개될 수 있으니 노트 라인업은 형태와 네이밍만 달리할 뿐 그 본질은 여전히 이어갈 것으로 기대 됩니다 (물론 그에 따른 비용 문제는 별개...겠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