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상소문폰' 롤러블 스마트폰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11. 10. 09:19
    반응형


    기사는 두 소식을 함께 전하고 있는데 하나는 예전에 포스팅한 프로젝트 B에 대한 것과 LG 윙 공개때 잠깐 등장했던 티저 영상과 가장 흡사한 (롤러블) 폰에 대한 내용이네요.


    LG 롤러블 스마트폰 티저 이미지


    이와 비슷한 특허가 존재하는데 LG는 이를 'LG 롤러블'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LG 슬라이드', 'LG 롤러블' 모두 상표출원, 추가로 '롤 비전'이라는 상표도 국내에서 같이 출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즉, LG에겐 다수의 솔루션이 존재한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 중 '롤 비전'은 아마도 롤러블 TV용 대형 솔루션에 적용하려는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한 'LG 슬라이드' 특허 관련 이미지


    'LG 롤러블' 특허 관련 이미지



    프로젝트 B 'LG 슬라이드'는 올해 9월 공개된 특허이며, 'LG 롤러블' 관련 내용에선 9월 국내 공개된 특허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롤러블 형태는 폴더블 형태 대비 접는 부위가 없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부담, 충격을 줄여 수명과 내구성에 단점이 있는데 롤러블 형태는 (솔루션의) 두께도 얇고 접힌 선이 없어 이게 최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netsgo.nl 기사에선 해당 솔루션을 적용한 (프로젝트 B) 스마트 단말기가 이르면 내년 3월 쯤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 기기가 어떤 솔루션 기반인지는 현재는 알 수 없습니다, 물론 공개/출시 시점도 명확하지 않구요.


    기사에선 가격대가 200만원대라고도 썼는데 과연 얼마나 신빙성이 있을지... 심지어 299만원도 200만원대...죠? 가격은 현재 예상하기는 솔직히 애매하단 느낌이예요;ㅁ; 무엇보다 LG는 매스 프리미엄이랍시고 중고가 AP를 삽입하고 가격을 높게 받은 전례가 있죠 - 내년 스냅 드래곤 최상위 AP인 875를 넣고 300 만원을 부를 수도, 775 같은 중가 라인업 AP를 탑재하고 200만원 대를 부를 수도 있다고 보여져서... 이 부분엔 신뢰가 안가네요 _-_





    평소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일반 스마트폰처럼 쓰다가, 좌우 프레임을 움직여 화면을 확장할 수 있다. ‘상소문폰’이라는 애칭에 가장 들어맞는 형태다. 사용자 선호에 따라 한 쪽으로만 당길 수도 있다. 펼칠 때 등장하는 상·하단 프레임이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지지해 강화된 내구성이 강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