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갤럭시 S21 렌더링 이미지 (주의: 확정아님)

 


 


OnLeaks 발 갤럭시 S21 예상 이미지입니다. 


사실 이미지 유출이라기보단 유출된 CAD 이미지를 기반으로 렌더링을 돌린 예상 이미지들인데요, 온릭스 발 정보는 신뢰도가 꽤 높은 편이여서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1의 (또는 S30.. 아직 네이밍/넘버링/구성 등은 확정된게 없습니다) 대략적인 인상을 살펴보기엔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외관상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카메라 하우징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카메라 범프 두께는 아직 정확한 것 같진 않은데, 본체 사이드에서 이어지는 메탈 하우징의 매끄러운 디자인은 현 S20 세대 디자인보단 훨씬 좋은 인상이예요, 물론 카툭튀 두께가 두껍다면 디자인 상관없이 또 욕먹을 것 같긴 하지만요.


렌즈가 수직으로 배열된 부분과 플래시가 하우징에서 벗어나 따로 사이드에 장착된 모습은 과거 S 시리즈보단 노트10 시리즈 디자인을 이어받은 것 같은 인상입니다.


갤럭시 S21 이미지를 보면 약 6.2인치의 플랫 인피니티 홀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걸로 보이며 전면 카메라 홀이 기존 세대보다 작아 보입니다. 기기 사이즈는 대략 151.7mm x 71.2mm x 7.9mm 정도로 보입니다, 카메라 범퍼 두께까지 치면 약 9mm 정도로 보입니다.


한편으로 보면 올해 통상판 갤럭시 노트20 처럼 갤럭시 S21이 이같이 너프된 (혹은 어정쩡한) 스펙으로 출시되는 건 아닐지 불안하기도 하네요.


내년 1월 발표 및 조기 출시할 거라는 소문과 노트 시리즈와 통합설 등 그 어느때보다 핫한 소문이 나돌고 있는 갤럭시 S21! 과연 이 모양대로 나오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