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0 FE, 6일 사전 예약 시작!
    뉴스 & 컬럼/모바일 2020. 10. 5. 21:51
    반응형



    갤럭시 S20 FE의 출고가가 899,800원 확정되었습니다, 사전 예약도 추석 연휴 끝나고 하루 지난 날인 10월 6일 화요일로 정해졌습니다!


    사전 예약 혜택으로 곧 정식 출시 예정인 갤럭시 핏2를 증정 예정입니다 (선택 가능), 준프리미엄 및 보급형 폰에 웨어러블 기기를 증정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갤럭시 핏2 외 선택 가능한 사은품은 'UV 살균 무선 충전기' 또는 '게임 컨트롤러 &게임패스 팩' 등, '갤럭시 핏2' 포함 총 3종 입니다. 추가로 갤럭시 핏2와 UV 살균 무선 충전기에는 커스텀 스킨 2팩을 추가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폰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같은 거 아닐까 하네요.


    일반 구매 혜택으로는 (10월) 액세서리 구매용 5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공통 혜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TJ 노래방 3개월 무료 체험권, 리브레 1개월 구독권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스펙도 RAM이 6GB 라는 점과 전면 보호 강화유리가 세대가 많이 뒤처진 고릴라 글래스 3라는 점 등을 제외하면 최신 AP와 (퀄컴 스냅드래곤 865) 120Hz 고주사율 플랫 AMOLED 디스플레이 + UFS 3.1 버전에 온스크린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 포함, 카메라 스펙도 S20과 노트20 사이 위치하며 OIS 등 충실하게 담겨있고, 줌도 근접에서 유리한 3배 광학 지원, 스테레오 스피커 지원하며 뒷판이 플라스틱이지만 차분하고 화사한 색감으로 더 발랄하고 세련된 느낌도 주고 있어 만족도가 높을 기기로 보입니다.


    여기에 90만원이 안되는 가격은.. 어쩌면 RAM이 8GB였다면 S20 시리즈와 노트20을 팀킬했을지도 모르겠네요, RAM이 8GB 그리고 S펜을 지원한다는 점을 빼면 30만원이나 더 비싼 갤럭시 노트20이 S20 FE 대비 가지는 장점은 없어 보입니다; S20 시리즈와 노트20 시리즈와 동일하게 무선 DeX도 지원합니다.



    약점도 있긴 한데.. 지금 와서 6GB는 향후 RAM 용량 부족으로 인한 멀티태스킹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복수 APP 멀티 구동이 힘들지도...), 방수방진은 IP68인데 전면 보호 강화유리가 구세대 고릴라 글래스3라는 점도 걸리는데요.. 평면 화면이니 강화유리를 부착하는게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고릴라 글래스 3는 2013년 갤럭시 S4에 적용된 제품입니다, 충격에 약한 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S20 FE의 망원이 S20 시리즈의 6,400만 화소에서 800만 화소로 교체된 점이 약점이긴 한데 30배 줌은 논외로 하고 광학 3배줌이면 근접에도 좋고 (참고로 노트20 울트라는 기본이 5배줌이라 일반 근접 사용시 애로사항이 큰 편이예요;ㅁ; ),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로 오히려 1천만 화소인 S20 오리지널 시리즈보다 강력합니다.


    보기 드문 합리적인 가격에 실리를 추구한다면 (팬 에디션이라 완전 프리미엄 급은 아니라도 그에 걸맞는 수준은 되지요) 이번 갤럭시 S20 FE 시리즈가, 3년 업그레이드를 감안한다면 확실히 6GB RAM은 발목을 잡을 요소로 보여집니다. 사전 예약 사은품도 대충 8만원 선이니 큰 메리트가 없어 보이는데요.. 급하지 않다면 사전 예약 구매 보다는 상황을 조금 지켜보다 S20 시리즈나 노트20 시리즈의 가격 추이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S20 FE’ 사전 예약 고객은 ▲10월 8일 국내 출시 예정인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2(Galaxy Fit2)’·커스텀 스킨(Custom Skin) 2종 ▲UV 살균 무선 충전기·커스텀 스킨 2종 ▲게임 컨트롤러·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 3개월 이용권 등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