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미쓰비시 하이유니 디지털 펜 국내도 출시 예정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 (Hi-uni DIGITAL for Wacom)'이 국내 출시 예정인 걸로 보입니다! +_+ 출시 가격은 5만 이내에 결정될 듯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미쓰비시(Mitsu-Bishi)와 콜라보한 제품이죠.





육각형 연필 바디에 0.7mm 와콤 시스템 호환 펜촉이 심어진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만난 제품으로 한정판이었던 '스테들러 S펜'과 흡사한 감성을 전달해 줍니다!


독일 스테들러와 다르게 이번 일본 하이-유니는 글로시한 느낌에 본체도 완전 스테들러 연필과 같았던 스테들러 S펜과 다르게 (=WOPEX는 천연 나무가 아닌 나무와 플라스틱의 합성물입니다) 천연 나무를 이용해 만들어 촉감도 아무래도 다를 수 밖에 없고, 무엇보다 무게감이 더 가벼워 이걸 선호할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이번 연필은 와콤 콜래보레이션으로 만들어져 삼성의 S펜과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통상 와콤 펜처럼 사용, 13형 액정태블릿인 와콤 원과 호환), 삼성의 S펜 지원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 합니다 (갤럭시 노트8, 9, 10&Lite, 20, 갤럭시 탭 S3, S4, S6&Lite, S7, 갤럭시 북 10.6, 12, Book2, 플렉스, 노트북9 펜 등).


기사에선 가격도 확정된 걸로 나오네요 - 45,000원... 이 정도면 스테들러 S펜 정도 가격인데, 조금 비싼 느낌도 있지만 정말 필기도구같은 감성을 원하신다면 그만한 가치는 있다고 느껴집니다.



참고로 이같은 아날로그 감성을 가진 전문 필기구를 디지털에 접목한 스타일러스 제품들이 여러 유명 펜 기구 회사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 독일 라미, 독일 스테들러, 일본 미쓰비시 (그 미쓰비시 그룹 계열사가 아닙니다; ), 독일 몽블랑(Montblanc) 등이 참여한 전적이 있는데.. 아직 주류라고 볼 순 없지만 아날로그를 벗어나 디지털 영역으로 속속 발을 내딛고 있는 것 같아 반갑달까요? 다만 가격이라던가 기능 등이 좀 더 참신해 소비자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움직임도 필요해 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35년 이상 디지털 창작 분야의 선두주자인 와콤과 세계 최고의 필기구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유니 연필과의 협력으로 제작됐다. 미츠비시 ‘유니’ 시리즈 중 최고의 베스트 셀러이자 최고급 나무 소재를 사용한 연필 라인업으로, 1950년대부터 생산되어 창작자와 학생들의 학습에 사용되어 왔다. 와콤의 필압 기술이 도입된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와콤 펜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디지털 펜으로서 편리성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