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의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인가, 옵티머스H, LU3000
    뉴스 & 컬럼/모바일 2010. 11. 14. 07:07
    반응형




    LG에게 있어선 현재 최고사양의 기종인 LU3000. 지난 10월 KES2010 한국전자전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던 옵티머스 프라임이라는 애칭을 가진 옵티머스 허브 국내 발매 소식 입니다.

    헌데... 12월 발매 예정인데 아직 구체적인 스펙도, 가격 정보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단, CPU는 거의 확정인듯 하네요 - TI의 오맵3630 (OMAP3630).. 듀얼칩이라고는 하지만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이.. 이미 기존 갤럭시S 등도 통신용 칩을 따로 둔다고 하는데 더 정확한 정보가 나올때까지 좀 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3.8인치 IPS LCD를 채택했습니다. 아이폰4에도 들어간 그 디스플레이입니다. 3.5인치였던 아이폰4에 비해 좀 더 큰 화면을 채택했는데, 해상도는 아마도 현재 안드로이드OS가 지원하는 최대 800*480일 확률이 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운게, 삼성에선 듀얼코어 적용 모델이 내년 2월 예정되어 있는데 12월 이면 대충 2개월 후에 나오는 모델하고 격차가 꽤 커 보여서... -_-; 게다가 저 OMAP3630이 full HD를 활용하기엔 좀 빡 센 모델이라는 평이 지배적인지라, 제 성능을 내 줄지 하는 걱정과 함께 배터리 작동 시간에 대해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있네요..
     
    뉴초콜릿 쓰면서 답답한 점이 조금 모라자 보이는 프로세싱 성능이라 LG가 얼마나 최적화를 잘 할지 좀 걱정이 됩니다. 카메라도 처음 발표한 8백만 화소 카메라에서 5백만으로 다운된 것 같아 보이네요.

    디자인을 보면 정말 예쁘다는 생각이 들고 과거 블랙라벨의 뒤를 잇는 듯한 정갈하고 시크한 느낌의 블랙 디자인이 라인과 함께 참 마음에 듭니다. ^^ 언뜻 보면 뉴초콜릿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듯 보이는데, 실상은 3.8인치에 16:10 비율로, 21:9 영상에 최적화된 4인치 뉴초콜릿과는 다릅니다.

    현재 LGU+ 출시 준비 중이라 EV-DO Rev.A 상응 모델입니다. 거의 현 기술 수준을 따라가는 스펙에, 예쁜 디자인은 정말 맘에 쏙 듭니다. ^^ 앞으로 나올 듀얼코어 (테그라2) 모델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과연 LG에게 새 희망의 빛을 비춰 줄 것인가! HUB!!


    (사진 : cetizen.com)


    스펙

    CPU : TI OMAP 3630 1Ghz + 통신칩
    디스플레이 : 3.8" WVGA AH-IPS 터치
    OS : 안드로이드 OS 2.2 Froyo

    1080p Full HD, HDMI/DNLA 지원 (재생, 촬영)
    5백메가 화소 AF 카메라 + LED Flash
    Wi-Fi, Bluetooth 지원
    micro SD 지원
    DMB 지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