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하는 안심폰트 서비스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20. 4. 14. 14:14
    반응형


    저작권 걱정 없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무료 폰트가 잘 찾아보면 70종 넘게 찾을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공유마당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이미지, 영상, 음악 등도 자유 이용 용도로 공개된 저작물들이 있습니다 - CCL 저작물 부터 만료 혹은 기증 자료까지, 잘 활용하면 매우 유용할 것 같죠? +_+





    글꼴도 공개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사이트에서 [무료 폰트]에 들어가면 많은 수의 글꼴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많은 서체들이 공기업 중심으로 개발된 서체들인데 출처 표기만 하면 사용가능한 폰트들이예요.


    일부는 상업용도로 (인쇄 또는 광고 등) 사용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께선 꼭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당. :) 어쩌면 당연한 부분이겠지만 글꼴 파일 자체 유료 판매 및 반사회적 콘텐츠 제작에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를 눌러 들어가면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 목록이 나오는 페이지가 새 탭/페이지에 로딩되는데요...





    KOGL 41종에 들어있는 국립중앙도서관체를 포함, 마포나루체, 배달의민족에서 공개한 서체 6종을 포함, 여러 다양한 서체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총 71종이라고 하는데요, 맥에서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OTF 파일 형식, 윈도우즈에선 TTF 파일 형태로 사용합니다) 파일도 당연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 글꼴들은 온라인 문서 작성이나 오프라인 인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며 타인과의 공유도 허가되어있습니다. 이용조건은 역시 출처 표기가 필요하나 2차 저작에도 자유로운 활용을 보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유마당, 그리고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