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랜드K, 유망 중소기업 제품 확산 계기로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20. 3. 28. 18:14
    반응형



    응용과학과 제조가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인 우리나라. 천연자원은 거의 없는 수준에 수출로 먹고 사는 우리나라. 여태 대기업 중심의 산업 구조를 이제 중소기업도 키워 강한 미들과 탑 구조로 변화를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대기업 중심의 산업 구조를 이제 브랜드K로 더 세세한 분야에까지 적용/홍보하고 더불어 국력도 키우는, 일석N조의 효과를 노리고 있네요.


    '브랜드K'하면 애매한 느낌이 먼저 드는 것 같은데 최근 K-팝을 위시로 이젠 다양한 분야에까지 대한민국이 언급되는 경우가 늘면서 뭐든 가져다 붙여도 어울릴 법한 그런 단어가 된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의 행정과 정책, 시스템까지 많이 거론되면서 더 강렬한 인상으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브랜드K의 힘의 원천을 생각해보면 신뢰가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고 그리고 이어 성실함과 빨리빨리, 그리고 융합이 아닐까 합니다 - 기술력과 의료 시스템과 행정이 결합된 현재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책, 부지런히 참가하며 위기극복을 빨리 빨리 실천해 가는 국민성, IT 여러 분야를 온.오프 가리지 않고 적용해 실행에 옮기고 이를 받아들이는데에 큰 거부감 없이 적응하는 사회 체계 등 한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를 융합해 다채롭게 적응하고 적용하고 또 같이 협조해 가고 있습니다.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라는 홍익인간 국시처럼 '나' 이전에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국민성이 큰 힘이 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한 신뢰가 정말 커다란 무형의 자산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민.관이 함께 좋은 제품을 앞세워 국가 이미지 개선과 홍보에 나서는 방식인 브랜드K를 통해 더 많은 좋은 제품들의 수출 활로가 창출되면 좋겠습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BTS, 기생충 등 한류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국가이미지를 활용한 공동브랜드를 통해 우리나라 중기제품의 우수성을 보증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 지원할 필요가 있다. 브랜드K를 통해 혁신과 창의성, 세련됨 등의 한류이미지를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에 입히고 중소기업이 이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