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J, 외식브랜드는 포기할 것?
    뉴스 & 컬럼/푸드 비즈 2020. 3. 11. 23:28
    반응형



    투자은행 업계발 소식인데 CJ측에선 부인하고 있네요, 이것도 이전 기사처럼 사실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_+





    CJ가 자사 외식 브랜드를 모두 정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 CJ푸드빌과 CJ제일제당 산하 다이닝 브랜드들 모두를 접을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물망에 오른 리스트만 해도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포함 푸드빌의 전체 브랜드와 몽중헌, 덕후선생, 소설한남 등 제일제당 외식사업총괄 산하 브랜드들이 포함됩니다.


    현재 CJ푸드빌은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미 재작년 가장 잘나가던 브랜드였던 투썸을 독립시킨 예가 있습니다.





    이번엔 제과업계 2위라고 하는 뚜레쥬르 브랜드도 포함대상이라고 하네요, 대신 남는 브랜드는 비비고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비비고 사업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하고 모든 역량을 동원해 외식과 내식을 같이 하는 통합 브랜드로 키울 것이다...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물론 CJ는 이같은 내용에 대해 부정하고 나섰고 또 푸드빌도 작년부터 수익성이 많이 좋아졌다고 반박했습니다.


    CJ가 외식 브랜드로 재미를 못보는 건 사실인 듯 합니다, VIPS도 가기 살짝 부담되기도 하고 무엇보다 요즘 혼밥 시대에 어울리는 브랜드가 많이 없는 듯 하죠 - 제일제면소 정도면 그래도..?? +_+;;





    CJ가 그룹 산하 외식 브랜드들을 모두 정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외식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자사 보유 브랜드들의 경쟁력이 빛바래 수년간 적자를 보고 있는 까닭이다.



     

    반응형

    '뉴스 & 컬럼 > 푸드 비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삼다수 모델은 아이유!?  (0) 2020.03.29
    아이유, 다시 참이슬 뮤즈로!  (0) 2020.03.05
    5,200원 커피 VS 500원 커피?  (0) 2020.01.11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