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앱 & SW

중국, 앱스토어에서 '전염병 주식회사' 삭제!

 


 



전세계 판데믹을 유발해 세계 인류를 감염시키고 몰살하는게 목표인 전염병 주식회사.


플레이어가 질병 자체이고 세계로 널리 퍼트리면서 지구상 모든 인류를 멸종시키는게 목표인 이 인기게임이 갑자기 중국에서 삭제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엔데믹 크리에이션즈가 2012년 출시한 모바일 게임인 전염병 주식회사(Plague Inc.)는 지금까지도 인기있는 질병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모바일 플랫폼 전체 기준 5천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게임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었고 코로나19로 다시 주목받고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새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관심을 받으며 접속자도 최근 급증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현재 중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 게임이 삭제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유는 '불법'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ㅁ; 게임 제작사의 권한은 완전 무시된채 일방적으로 삭제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선 이 게임이 '사이버공간 사무국에서 불법으로 지정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 라는 사유를 대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알려주지 않은듯 합니다.


회사는 현재 상황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엔데믹 크리에이션스는 자사 게임이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로부터 불법으로 판정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는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현재 중국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할 수 없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