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결국 360 시큐리티 제거하나?뉴스 & 컬럼/앱 & SW 2020. 2. 8. 03:01반응형
삼성의 디바이스 케어 앱에서 [저장공간] 탭에 존재하던 [지금 정리] 기능이 앞으로 순차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삭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소식은 이미 업데이트한 유저들의 문의가 삼성 멤버스 앱에 올라오면서 더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
담당자는 이 기능이 안드로이드 성능 뿐 아니라 HW 성능도 향상되면서 일종의 불필요해진 기능이라 판단돼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시 파일들, 트래시와 캐시 파일들,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 주는 기능이죠 - 대상 파일이 그 불필요한 파일 목록에 속했는지 아닌지 판별을 위해 중국 회사인 치후 360에 질의를 날려 목록을 대조하고 그 답을 받아와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 내에서 수행하는 구조였다고 하는데...
치후 360 시큐리티 회사의 행보 자체가 논란이 있는 회사인데다, 정말 쿼리 기능만 하고 끝내는 건지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보안 우려를 표하며 삭제를 희망하기도 했기 때문에 삼성의 현 대처는 나름 합리적이고 안드로이드도 많이 안정화가 되다보니 정말 앞으론 사장될 기능이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담당자 분이 미리 언질을 해줘서 이용자들이 대체안을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좀 줬더라면 어땠을까... 그리고 설령 앞으로 사장될 기능이라곤 해도 당장 필요한 사용자들도 있을텐데 (용량이 적은 폰에선 저 임시용량 마저도 절박한 경우가 있죠) 현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자체로 임시 파일들을 삭제하지 않아 역시 비슷한 기능을 수행할 별도 앱이 필요한데 그에 대한 대체 앱/기능을 삼성에선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어쨌든 말이 나오는 중요도 떨어지는 기능을 없앤건 (잠수함 패치던, 미리 고지를 했던) 긍정적으로 다가 옵니다, 앞으론 시스템의 관리 능력도 더 나아질 거고, 네이티브 기능이 없어져 아쉬운 느낌은 있으나 이 파일 정리 기능을 하는 대체 앱이 없는 것도 아니니까요.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앱은 구글의 파일 관리 앱인 'Files'가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별도 앱 외에도 V3 같은 모바일 백신 앱에도 관련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취향 껏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저 이 치후 360이나 CCleaner, 그 외 클린 마스터 포함 중국산 앱만 피하시면 될 듯 합니다. +_+;;
사이트 : 디바이스 케어 기능 삭제 관련 안내
반응형'뉴스 & 컬럼 > 앱 & S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앱스토어에서 '전염병 주식회사' 삭제! (0) 2020.02.28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 유출 (0) 2020.02.07 LG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대상 기기 공개 (0) 202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