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소니 넥밴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WI-1000XM2 출시 예정

 


 



2년 전 나왔던 WI-1000X의 후속작이 나올 예정이네요 - 차근차근 버전업하고 있는 1000X 라인업입니다.


TW 이어폰은 M2를 건너뛰고 M3로 버전업돼 나왔고 헤드폰은 M3가 작년에 발표됐죠, 이번에 같이 발표하지 않은걸 보면 내년 이맘때쯤? 아니면 봄에 M4 버전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헤드폰, TW 이어폰 모두 작년 새로 만든 QN1 노이즈캔슬링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는데 (WF-1000XM2의 경우 QN1e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넥밴드 타입 WI-1000XM2는 풀버전의 QN1 디지털 노이즈캔슬링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압 최적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기내에서도 효용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커널형태로 하이브리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9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1개의 BA 유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32bit 업스케일링도 지원 합니다 (DSEE HX™ upscale).



Hi-Res 고해상도 스펙도 무리없이 지원하며 사용 시간은 1회 충전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 하다고 하네요, 출시 시점은 2020년 1월 예정입니다.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되지 않을까 하네요 - 유로 가격으로는 330 EUR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전작대비 디자인은 후퇴한 느낌이죠? 리모콘이 본체가 아니라 선에 연결돼있어서 통화할때 감도가 좀 더 나아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1세대 통화 품질은 그냥저냥이었어서 개인적으론 저 방식도 나쁘진 않아 보이네요.


대신 이젠 선 없는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다시 선 달린 유닛을 만난다는게 어떨지... 특히나 선에 리모콘이 있어서 무게 밸런스도 차이가 있을 것이고 그쪽 유닛도 무거운 느낌이 들텐데 그 점은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