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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매출 걱정은 이제 시작?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7. 27. 08:24반응형
지금도 타격이 없는건 아니겠지만 사실상 유니클로에게 위기는 지금부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옷사업 특성상 한창 여름일때 가을/겨울 상품 준비에 들어가죠, 이때 물건을 미리 발주하고 판매에 들어가는데 이 물건들을 팔지 못하고 재고만 쌓이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제 곧 F/W 시즌 시작이라 유니클로측에서 이 부분을 크게 고심하고 있는 분위기네요, 기사에서도 생산 주기가 짧은 SPA 브랜드 특성상 재고 소진/판매가 빨리 빨리 이루어져야 하는데 여기서 크게 정체되어 있고 지금쯤 가을/겨울 옷들이 막 생산중일텐데 (아니면 벌써 생산이 끝난 제품들도 있을 수 있겠죠?) 이 옷들을 이제 어떻게 할지...
기사는 현재 한창 세일 중임에도 약 20% 매출 감소가 확인된다고 하는데 이제 더 매출이 떨어지고 재고가 쌓인다면 유니클로로선 매우 골치아픈 상황이겠죠. 불매를 단기가 아니라 장기로 잡고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히트텍 10년의 히트가 이렇게 저무나 봅니다. 롯데가 유통한 이래 유니클로 옷의 품질과 디자인, 가격 등 다 마음에 안들고 불만만 쌓여 이용하지 않는지 정말 오래됐는데 옷이 필요하면 이제 다른 대체 브랜드를 알아봐야겠어요~
업계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패션회사의 이익은 10, 11, 12월에 집중된다고 볼 수 있다. 현재와 같은 반일감정이 지속된다면 타격이 상당할 것"이라며 "더구나 소비의 주축인 밀레니얼 세대들은 '의식있는 소비'에 상당히 신경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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