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일본산 소재 대체품 테스트 돌입?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7. 18. 03:51반응형
여러 소식들이 있는데 삼성이 최근 불화수소 대체품을 찾기 위한 테스트 작업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이 불화수소는 얼마 전 러시아도 공급 여부 타전을 해온 적이 있고 현재 약 40% 이상 중국에서 받고 있는 중이라 나머지 40여% 도 중국에서 받던지, 아니면 대만이나 국내 기업에서 공급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사에선 출처는 밝히지 않았다고 하며 우리나라나 중국 혹은 대만산일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듯 하죠, 여기선 중국 기업이 공급선을 댈 것이라고 예측했네요.
지금 중국산 자재를 들여 쓴다고 중국도 믿을 수 없으니 다른걸 선택하라는 목소리도 있긴 한데 어차피 지나가는 과정이라 궁극적으로는 더 안정적인 공급처를 찾거나 국산화에 더 투자를 해 그 소재를 사용하면 되겠죠.
어쨌든 기존 일본산 소재를 대체하기 위한 테스트는 2개월 이상 소요될 것이라고 하고 추가 시험과 대량생산 관련 테스트도 해야 한다는데 여기서 3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앞으로 반년은 두고 봐야 시험 결과를 알 수 있겠죠. 기업에선 그 전에 적합 여부를 알 수 있을테니 눈치빠른 일본쪽도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서 하겠죠?
만약 그대로 성공하면 일본산 소재는 앞으로 고려대상에서 제외되겠죠, 비즈니스에서 품질과 단가 등 고려할 점도 많지만 신뢰와 안정성이 바탕이 되고 그 다음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일본은 이미 이런식으로 신뢰를 잃어가게 되었으니까요.
삼성이 일본산을 대체할 소재에 대한 테스트에 들어가자 일본 언론은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는 "일본기업들이 삼성의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면서 "한국 반도체 업계의 '탈(脫)일본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의 경제 보복이 일본 기업들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는 우려가 일본 내에서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클로 매출 걱정은 이제 시작? (0) 2019.07.27 올해 출시되는 5G은 반쪽짜리? 대역폭 논란 (0) 2019.07.17 카카오톡 광고 이용자들 불만 늘어 (0) 2019.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