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훙멍, 극복해야 할 산재한 난제들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6. 2. 23:59
    반응형



    애플의 가장 큰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앱스토어 존재죠, 그야말로 스마트폰 혁신을 이끈 장본인이랄까요? 현재 PC 환경에 까지 영향을 준 요소죠, 새로 OS를 만든다면 이 앱스토어를 기반으로 많은 개발자들과 이용자들이 참여해야 할텐데 (유료가 됐건 무료가 됐건 광고 등 협찬 기반이되던지...) 후발 주자의 큰 여러움은 여기서 시작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도 타이젠 OS를 스마트폰에도 확장하려다 포기한 사례가 있고 지금은 IoT에 최적화된 OS로 만들고 있다고 하죠, 바다OS가 나름 유럽, 특히 프랑스 지역에서 호평을 받았음에도 타이젠과 통합해가며 나름 키워가려는 포부를 보였는데.. 쉽지 않은 이야기죠.


    기사는 몇가지 어려움들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 이용자 풀(규모의 경제)과 데이터 확보 (지도 자료와 앞으로 AI 등을 위해 필수 요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문제도 있는데... 파이어폭스 OS가 가졌던 어려움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운 문제라고 보는 거지요. 아직 발전 중인 개발도상국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하지 않겠나 하는 의견도 있는 듯 한데.. 앞을 본다면 이들 국가들도 좀 더 호환성과 성능이 나은, 보장된 OS를 쓰는게 낫겠죠?





    OS 자체를 만들고 기초적인 앱 몇 개를 만드는 일은 화웨이에 큰 도전이 아닐 수 있다. 안드로이드의 기본 버전을 비롯해 오픈소스 리눅스 OS가 이미 많은데 이를 기반으로 삼을 수 있다.


    훨씬 더 어려운 도전은 앱스토어를 구축하는 일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지적했다. 갤은 설령 이들이 금지 조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해도 화웨이 앱스토어 사용자가 수천만 명에 달하지 않는 한 자신들의 앱을 화웨이의 OS에 맞춰 개발하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대한 데이터 확보도 큰 걸림돌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