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짓 5G 표시(?) 문제, 5월 내 해결 예정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5. 2. 02:28
    반응형



    기사를 보니 5G 기지국이 한달 새 4,000개 안되게 더 늘었다네요? 4월 말 기준으로 약 5만 4천 국이라고 합니다, 가입자 수는 약 26만 명이구요.


    5G NR 품질에 대해선 커버리지와 품질, 가격, 서비스 모두 여전히 불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대다수인 가운데 얼마전 열렸던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 모임에서 5G 허위 표시 문제를 두고 이번달 내 해결하기로 정했다고 합니다.


    서비스도 콘텐츠도 가격도 마음에 안드는 중에 버그(라고 쓰지만 의도된 사기라고 읽혀지네요..)도 있었나 봅니다 - 실제로 LTE 망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기상 표시는 5G NR 망이라고 뜬 모양이네요(...) 5월 중 SW로 해소할 예정이라고는 하는데.. 예전 4G 처음 시작할때 데자뷰가 느껴지네요.


    고친다고 하니 얼른 고쳐줬으면 하는데 이런 행위는 제재받지 않는지 그게 불만이네요, 소비자는 열심히 비용 지불해가며 의무를 다하고 있는데 그에 비해 서비스나 이들의 사업 방식은 정말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조건들 투성으로 느껴지는데.. 제발 합리적이고 정직한 사업을 펼쳤으면 좋겠네요 ㅜㅜ





    5G 허위 표시 문제는 인근에 5G 기지국이 있는 상태에서 실제로 LTE만 이용 중이더라도 휴대폰 상태표시줄 상에는 5G로 표시되는 현상을 말한다. 문제 해결을 위해 과기정통부와 사업자는 실제 이용 중인 서비스가 명확히 표기되도록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국내 5G 가입자 수가 약 26만명에 도달한 것으로 파악했다. 5G 서비스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커버리지는 지난달 22일 기준 5만512국에서 29일 기준 5만4천202국으로 3천690국 늘어났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