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이슈, 삼성은 철저히 검수할 것뉴스 & 컬럼/모바일 2019. 4. 19. 18:21반응형
사용 이틀 안에 고장난 갤럭시 폴드는 알려진 수만 5대 정도인데요, 그 중 하나는 무언가 이물질 때문에 화면이 망가지기 시작했고 두 건은 디스플레이에 부착돼 있는 보호 필름을 제거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고 나머지 두 건은 보호 필름은 붙어있으나 불명의 이유로 고장난 사례 입니다.
국내 기사 대부분은 마치 삼성이 이들 이용자들의 잘못된 사용법을 탓하는 듯한 (노트7의 데자뷰가 느껴지는... ㄷㄷ) 느낌인데 확실한 팩트는 삼성이 이들 기기를 교체해 줄 것과 고장난 기기들은 회수한 후 확실하게 검증과 검사를 거칠 것이라는 점 입니다.
아직 이후 대처에 대한 소식은 알려지지 않았고 기사처럼 대부분 유저가 필름을 제거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아니라 더 지켜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특히 TheVerge 문제의 경우는 외부에서 침투한 이물질 때문인지, 힌지 부분에 결함/고장/파손에 의한 대미지인지, 다른 이유인지 알 수 없습니다.
랩에서 테스트와 실제 상황에서 다양한 변수 하에 테스트는 확실히 다른 것 같죠?
과연 삼성의 설계에 문제가 있는건지, 설령 그렇다 해도 극복 가능한 (모두가 납득 가능한 확실한 처방이 있을지) 문제인건지, 아니면 단순한 소비자 실수로 (필름 제거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건지 추이가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폴드 분해 사진 & 고장 원인 추측 (0) 2019.04.20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파손 문제 이어져 (0) 2019.04.18 갤럭시 폴드, 사용 이틀만에 고장? (0) 2019.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