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 7월 출시 예정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4. 18. 11:03반응형
매년 4월 화웨이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HAS(화웨이 애널리스트 서밋)을 개최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16일부터 선전에서 열렸는데 이 자리에서 2월 소개했던 자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를 오는 7월 발매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자사 사업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라 꼭 이 폴더블 폰에 대한 것만 언급한건 아니고 비즈니스 전반에 대해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보안 논란에 대한 언급도 했는데 개인적으론 철저히 정치적인 발언이었다고 생각해서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되면' 이라는 전제를 달았는데 이미 중국이 (혹은 공산당이 주축이 된 이 회사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게 많은 이들의 생각이고 중국은 (그리고 화웨이는) 이게 그렇지 않다는 걸 증명하려면 꽤나 많은 공을 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사실일지 아닐지는 모르지만 메이트X도 올 여름 발매 예정이라고 하니 본격적으로 폴더블 폰이 세간에 나오게 되겠네요.
글로벌 통신 장비 1위, 스마트폰 3위 제조사인 중국 화웨이가 5G에 강한 자신감을 피력하며 5G 제국 건설에 대한 야심을 드러냈다. 화웨이는 16일 중국 선전(深圳)에서 열린 ‘화웨이 애널리스트 써밋(HAS) 2019’ 행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인 ‘메이트X’를 오는 7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웨이는 보안 문제에 대해선 선 긋기에 나섰다. 후 회장은 “정보보안 이슈가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되면 감정적으로 치우치게 될 수밖에 없다. 정치적으로 논의되면 혁신이 느려지고 전체 산업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말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으로? 중국의 맹렬한 추격 (0) 2019.04.19 LTE 속도저하 문제, 이통사는 '이상없다'? (0) 2019.04.16 카카오가 채팅창에도 광고를 싣겠다고 하네요 (0) 2019.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