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다우 듀폰의 S-OLED 소재 기술 인수 예정?뉴스 & 컬럼/IT & 과학 2019. 3. 28. 13:38반응형
LG화학이 인수하는 거네요.
용액화 OLED, Soluble OLED (S-OLED)라고 하는 이 기술은 기존 진공공간 내 열을 가해 증착하는 진공열증착식과 다른 개념의 구현 방식으로 잉크젯 프린터가 잉크를 뿌리듯 유기재료를 분사해 기판에 증착시키는 방식을 일컫는다고 해요.
기술 자체는 상상하기 쉽지만 뭔가 새롭달까요? 해당 기술은 TV등 대형 패널에도 유효한 방식으로 보이는데 중국도 최근 이 한단계 진보한 방식에 성공하면서 거센 추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LG가 인수한 데에도 OLED 소재 사업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함이라는 말도 있네요.
다우듀폰은 다우케미컬과 듀폰이 2015년 합병해 태어난 세계 2위 화학업체이기도 한데요, LG화학은 이 중 S-OLED 관련 기술만 인수하게 됩니다 - 그리고 아직 확정은 아니고 최종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LG화학이 인수 예정인 솔루블 OLED 기술은 OLED 패널 공정 중 하나로, 용액을 직접 분사해 OLED를 양산하는 ‘잉크젯 프린팅’ 프로세스다. 종이에 잉크를 뿌려 인쇄하는 것처럼 수십 피코리터(1조분의 1ℓ) 이하의 OLED 용액을 분사해 디스플레이를 양산한다. 현재 국내 업체들이 채택하고 있는 유기물질을 진공 상태에서 가열한 뒤 증발한 상태로 OLED 패널에 붙이는 ‘증착 방식’보다 한 단계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 방식보다 재료 효율성이 뛰어나고 공정 속도도 빨라 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뉴스 & 컬럼 > IT &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UPS 기반의 풀 디스플레이 내년 상용화 목표! (0) 2019.03.29 삼성의 세컨드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 소개 (0) 2019.03.23 애플 페이스ID, 안면 정맥 스캔 기술로 정확도 UP? (0) 2019.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