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카메라 16개 달린 스마트폰 특허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12. 16. 04:32
    반응형



    11월 말 공개된 LG의 카메라 관련 특허 취득 소식이예요 - 후면에 16개 렌즈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_+



    가로.세로 네 줄씩 정사각형으로 배열했는데 저 렌즈 16개를 동시에 다 쓰는 것인지 개별로 촬영하는데 사용하는 것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는데요... 다각도에서 동시 촬영, 아니면 최적의 상황에 맞는 단일 렌즈로 촬영, 혹은 먼저 다각도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한장으로 최종 합성해 내거나 하는 용도로 추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 중 가장 좋은 사진을 고를 수 있을 것이고 여러 사진들을 합쳐서 움직이는 이미지로 저장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진의 일부를 잘라내 다른쪽 사진에 붙여넣거나 각각 다른 사진들에서 가져온 다른 부분들을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후면에는 플래시와 '미러'도 장착돼 있는데 이 미러는 셀프 촬영을 위해 후면 카메라와 연동 한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이번 특허에는 이 기능은 포함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알려진 대로라면 후면 카메라의 사진이 전면 카메라보다 품질이 좋다고 하며 그럼에도 전면을 남겨둔 이유라면 아마도 화상통화나 공유하기 위해 적은 이미지 크기의 사진을 찍을 경우 등 유용한 상황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디자인은 통상 개념의 스마트폰 뿐 아니라 폴더블 폰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특허청(USPTO)이 공개한 LG전자의 새로운 특허를 보면 총 16개의 렌즈로 구성된 후면 카메라다. 자료에는 세로 가로 4줄로 배열된 다양한 형태의 렌즈 구성이 확인된다. 물론 멀티풀 카메라를 탑재하는 목적은 단순히 향상된 화질의 사진 촬영이 전부가 아니다. IT 전문매체 BGR 등 외신에 따르면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 촬영을 하거나, 각각의 렌즈가 동시에 촬영한 이미지를 한 장에 합성하는 방식이 이용될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