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서비스 드디어 개시!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12. 2. 14:02
    반응형



    12월 1일 기준으로 5G 서비스가 최초로 상용화되었습니다! 국내 최초이기도 하지만 세계 최초이기도 한 이 5G 서비스는 B2C가 아닌 B2B에 먼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일반인 대상 서비스가 아닙니다) 기업 고객용으로 제공되며 솔루션과 함께 판매된다고 해요 - 단말기 뿐 아니라 모바일 라우터 등이 필요한 듯 합니다, 물론 라우터만 별매는 하지 않는다네요, 내년 3월에는 5G 통신망 전용 스마트폰도 공개 예정에 있습니다.



    이건 삼성의 첫번째 5G 모바일 라우터입니다, 현재 기업용으로 배포중인 기기로 단말기만 있다고 연결이 되는건 아니고 솔루션도 같이 있어야 한다네요.



    이통 3사 모두 5G 서비스 개시했는데요, 북미 버라이즌 등 몇 이통사들이 10월 5G를 시작하기는 했지만 고정형 동글을 사용하는.. 그러니까 이동하며 사용할 수는 없는 단계여서 실제 모바일 사용이 가능하게 된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물론 국내 5G 서비스에도 아까의 모바일 라우터가 필요한데 저건 카드 타입 라우터라고 합니다 (Wibro나 4G LTE용 에그를 생각하면 이해하시기 쉬울 듯 합니다).


    기사를 보면 솔루션이라는건 AI라던지 인공지능 로봇 제어용 솔루션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를 일컫는 것 같은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일반인 대상 서비스가 아직은 아니기에 정보가 조금 부족한 듯 합니다;ㅁ;


    참고로 아래는 삼성 최초 5G 단말기 모습 입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라우터는 기업 고객 대상 솔루션을 위해 출시한 것으로 5G-AI 솔루션과 함께 구입할 수 있다”며 “모바일 라우터만 별도로 판매하지 않으며 통상 솔루션 가격에 모바일 라우터 가격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5G 요금제는 4만9500원(10G)부터 5만2000원(11G)까지다. SK텔레콤은 월정액 5만2000원(이하 VAT포함)에 11GB 데이터를 제공한다. KT는 4만9500원에 데이터 10GB를, LG유플러스는 5만원에 데이터 10GB를 제공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