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벅스, LG 매립형 공기청정기 도입 예정?
    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11. 26. 22:36
    반응형



    LG가 스타벅스와 1년 넘게 공기청정 관련 테스트를 시행했다고 해요, 미세먼지가 몇년 간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쪽도 뭔가를 해보려는 시도를 하고 있네요.


    LG야 새로운 타입의 매립형 공기청정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어서 좋았을테고 스타벅스는 자사 마케팅 용도뿐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 윈윈 효과랄까요, 덕분에 극초 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게 됐네요.


    기사에선 삼성도 급하게 비슷한 시스템을 개발해 시제품을 납품해 테스트 받을 거라고 하는데요, 이런 시스템들이 좀 더 대중화돼 실내 공기만큼은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었음 좋겠습니다! +_+


    LG는 이런건 정말 잘 하는 거 같은데 이제 스마트폰만 좀 어떻게 잘 했으면 참 좋겠습니당!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1월, 미세먼지 농도가 심각한 수준으로 높아지자 직원들에게 실내 공기질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쾌적한 공기질도 스타벅스 방문 고객이 반드시 누려야 할 서비스라는 판단에서다.



    매립형 공기청정 시스템은 스타벅스가 최초 도입하는 것으로, 여지껏 천장 매립형 시스템은 냉·온방기가 유일했다. 스타벅스는 LG전자와 1년여간 협업을 통해 식음료 매장에 최적화시키기 위한 공기 정화 효과와 기술 테스트 등을 벌였다. 그 결과 이 공기청정 시스템은 5단계 정화 기능을 갖추게 됐고, 먼지 입자의 지름이 1㎛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도 감지해 제거할 수 있게 됐다. 결국 LG전자는 스타벅스가 원하는 기준에 부합한 시제품을 내놨고 스타벅스는 도입을 결정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