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애플 스토어 디테일 사진!

 


 



최근 프랑스에 추가된 애플 샹젤리제의 디테일이 공개되었어요!


샹젤리제는 프랑스 파리에서도, 아니 유럽 전체에서 손꼽히는 가장 화려한 거리라고 할 수 있죠, 여기에 애플이 최근 새 애플 스토어를 추가했는데요, 애플은 이 분위기와 스토어의 역사적인 매력과 모던한 시설 간의 조화와 밸런스를 위해 수 년 동안 고심했다고 합니다.



1893년 세워진 건물에 입주했는데 만사드 지붕의 조각 디테일이나 페디먼트 건축 양식이 매우 눈에 띄는 보자르 아트와 세컨드 엠파이어 양식(19세기 중반~20세기 초 건축양식)의 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장의 압도적인 디테일과 아름다움이 시선을 잡는 구조로 되어있네요!




빌딩 내부 리테일 공간도 좋지만 스토어의 중앙에 있는 오각형 구조의 천정까지 뻗어있는 안마당이라고 해야 하나, 가든 같은 공간이 큰 자랑거리라고 하는데요, 5층 구조 건물인데 이 중앙이 뚫려 있어서 천정에서 쏟아지는 자연 채광이 일정 각도로 깎인 통로로 반사돼 비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발전 패널과 빗물수집 시스템이 있어서 재생 에너지와 재사용 용수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엔 커다란 나무 여럿그루와 8K 비디오 상영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애플워치 에르메스(에르메스는 프랑스 유명 명품 브랜드죠) 브랜드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한 매장이기도 해요.



유럽의, 아니 고급 명품 이미지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샹젤리제 거리에 상징적인 스토어를 세우다 보니 그만큼 더 세심하게 신경 쓴 것 같은 애플 샹젤리제. 보다보니 우리나라도 애플 가로수길에 이어 두번째 매장이 생긴다면 전통양식을 살린 구조로 만들어 주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더 많은 사진은 아래 9to5Mac에서 보실 수 있어요!


(Photos by 9to5Mac reader Alb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