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워치 브랜드는 상표권 침해?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8. 10. 24. 07:09반응형
오리엔트 시계는 꽤 오랜 전통의 시계 제조회사지요, 여기서 나오는 손목시계 브랜드 중 '갤럭시'가 있는데 올해 삼성도 기어 브랜드를 갤럭시로 통합하면서 처음 내놓은 스마트워치가 갤럭시 워치라 이 이름을 오리엔트 시계에서 상표권 침해로 판매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는 전자기기로 등록돼있고 오리엔트 갤럭시 시계는 귀금속(시계)으로 상표 등록이 돼 있다고는 하지만 시계 관련으로 이미 '갤럭시'라는 상표권을 오랜기간 소유중인 오리엔트측이 추후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입한다면 문제가 복잡해 질 수 있겠죠 - 자사 브랜드를 확보해 둔 상황임에도 원주인이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긴달까요?
삼성도 전자기기쪽으로 갤럭시를 10여 년 사용중인 상황이라 반대의 경우도 성립할 수 있겠죠, 오리엔트의 갤럭시 네이밍이 삼성과 충돌하게 되는... 만약 오리엔트가 올해 스마트워치를 개발해 갤럭시 스마트 등등 이름으로 워치류를 발매했더라면 삼성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심히 궁금해 집니다, 분명 삼성도 '갤럭시' 라는 자사 스마트 기기 브랜드 침해라고 클레임을 걸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측은 검토후 다시 입장 발표를 하겠다고만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3년부터 자사 스마트워치에 '기어' 상표를 사용하다가 올해 8월 출시한 신제품에서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강조하며 '갤럭시워치' 상표를 쓰기 시작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는 제9류(전자기기)로, 오리엔트 갤럭시 시계는 제14류(귀금속) 등으로 상표 등록돼 있다. 오리엔트 시계는 "자사는 1984년부터 갤럭시, 갤럭시 골드 등에 대해 상표를 등록했다"며 "삼성전자가 갤럭시워치를 '시계'로 광고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이자 상표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티저 공개! (0) 2018.10.24 구글 플레이, 4K 영화로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예정? (0) 2018.10.18 구글, 유로존에 구글 서비스에 대해 사용료 부과 예정 (0) 2018.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