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지문인식 스캐너 관련 소식뉴스 & 컬럼/IT & 과학 2018. 6. 1. 19:23반응형
삼성은 늦더라도 확실한 성능과 수율을 원하는 듯 합니다. 이미 중국 업체가 화면 지문인식을 채용한 상황인데 삼성의 경우엔 이와 다른 방식의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삼성은 초음파 방식을 연구중인데 수율과 비용이 문제라고 하네요, 성능은 현재 논란이 있는 중국 제조사가 채용한 광학식 방식보다는 좋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둘의 차이라면 광학식은 손가락에서 반사된 빛을 이용해 지문인식을 합니다. 초음파 방식은 말그대로 초음파를 발산해 피부 정보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9에도, 이어 노트9에도 채용할 것이란 소문이 자자했는데 내년 세대 갤럭시 S10과 아마도 노트10에는 채용될지 지켜봐야겠죠?
기사 : 삼성, 초음파 지문인식 스캐너 개발
최신 보도에 따르면 애플과 삼성전자 모두 이를 가능케 하는 초음파 지문인식 스캐너를 개발 중이다. 애플·삼성전자·퀄컴 모두 초음파 지문인식 스캐너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지문인식 스캐너 내장 디스플레이(FOD) 기술을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 S10에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9에 초음파 FOD 기술을 적용하려는 계획을 포기했다. 비보·화웨이·샤오미 같은 중국 휴대전화 제조사는 이미 그들의 안드로이드폰에 내장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스캐너를 적용했다. 그러나 이들 업체가 사용하는 기술은 광학식으로 초음파식이 아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IT &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접히는 디스플레이 본격 양산 개시? (0) 2018.06.08 레노버 3중 접힘 디스플레이 특허 (1) 2018.05.15 죽은 돼지의 뇌를 되살리는데 성공? (0) 2018.04.29